작성자 | 순백의사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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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03 00:48:24 KST | 조회 | 594 |
제목 |
전략시뮬레이션에서 극히 지양해야하는 유닛(즉 오버밸런싱, 사기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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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운터 유닛이 존재하지 않는가
2. 그 어떤 유닛보다 빠른가
3. 그 어떤 유닛보다 사거리가 긴가
4. 광역 공격 능력을 가졌나
4-1 있다면 그것에 제한이 없는가
5. 공중과 지상 모두 공격 가능한가
6. 장거리 공격이 가능한가
7. 강력한 몸빵을 가졌나
8. 그 어떤 유닛보다 가격효율이 뛰어나나.
9. 소수로도 다수를 완전제압할 수 있나(가장 영향이 큼)
10. 약점이 존재하지 않나
11. 플레이어의 컨트롤 능력이 크게 영향 받지 않는가
12. 특수능력이 있나
13. 특정 지역(공중이나 지상, 해상 등)을 제압하기 위한 유닛인가.
이 것들이 전략시뮬레이션의 유닛들이 오버밸런싱이냐 아니냐를 정하는 성향 들입니다.
저것에 그렇다 +1 매우 그렇다 +3 아니다 +0 이라 생각하시면 되며 점수가 가장 높은게 문제 유닛일 확률이 높아진다 보시면 됩니다. 물론 여기에서 점수가 높게 나온다고 해서 세세하게 나눠진다면 다르기도 하지만 이건 세부적인걸 빼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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