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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트뱅
작성일 2010-04-12 22:41:47 KST 조회 181
제목
xp에 처음 올려보는 벨런스에 대한생각 -징징아니에요^^

안녕하세요,. 스타1,2 워크3등 전략시뮬을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스타2의벨런스에대한 생각은 아직베타 이거니와 정발이후에도 꾸준한 패치가 있을겁니다

사실 패치는 흔히 칭하는 고수중수하수에 모두 비중을 두워야 합니다.

층이 가장 투터운 중수를 기본으로 하수에게는 겜의 흥미를 잃지 않도록고수 세계에서는 흔히얘기하는 사기(사실 저의 사기에대한 개념은 상대족의 조합에 상관없이 나는 땡혹2가지로뽑기만 하면

이겨 라는게 사기인듯)를 없에고 쉬운부분은 아니죠;;

여기에 대한저의 생각은 앞으로의 어느정도의 패치와 맵 그리고 가장중요한

특정시대의 특정종족의 신이라 불리는 사니이가 꼭 나온다는겁니다.

스타1의 임이최마. 택뱅리쌍 워3의 5대아크메이지,장회장 ,스카이인피,테드신,4대오크등

이런 종족의 수장등이 번갈아 나오면서 그종족의 평균능력치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레

벨런스가 맞춰진다고 생각합니다.

스타1의 더블넥,리버케리어 ,스플레쉬,커세닥 5해처리 저글링의 발견,뮤짤,1배럭더블,

저그와 반땅지키지,터렛심시티등

점차시간이 지나면서 공수력이 올라가고 심시티의 연구가 되며 각종족의 수장을

중심으로 그종족이 치고 나가는것같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돌고도는것같습니다.

 

결론은 재밌는 스타2를 너무징징하시지 마시고 적당한비판 과

앞으로의 나올 수장등을 기달리며 제2의 마카,제니오,에니프로님등등등

즐겁게 같이 겜했으면 좋겠습니다

--주저리써서 앞뒤가 안맞아도 자비를.,.+_+

이상 실버1조에서 골드진입을 조금남겨둔 테란유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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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oLLapSar (2010-04-12 22:4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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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구성이 어느정도 단순할수밖에 없는것은 유닛 조합의 효율이 증명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순도높은 유닛이 오히려 강력하기 때문이죠. 하다보면 다들 느끼실듯... 애매한 조합보단 오히려 단순한 구조의 유닛들이 더 강한경우가 많습니다. 조합이 체계적으로 갖춰져도 조합의 효율이 나쁘다고 판단되는 경우도 많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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