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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포더윈터 (221.138.xxx.119)
작성일 2010-04-12 23:53:02 KST 조회 685
제목
어제 썼던거 말입니다 일꾼피해..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1937270&search=3&search_pos=&q=


자다가 틀린게 생각났는데 그냥 잤습니다


다시함


n마리를 잡았다고 했을때

분당 미네랄을 C만큼 캔다고 하면, 초당 캐는건 C/60

한마리가 17초라 일꾼 전부 복구까지 17n초 걸림


손해1) n마리 복구 미네랄

50n


손해2) 자원손해


1마리 생산될때까지 17n*C/60만큼 못캠

2마리째 생산될때까지  17(n-1)C/60만큼 못캠

3마리째 생산될때까지 17(n-2)C/60만큼 못깸

...

n마리째 생산될때까지 17(n-(n-1))C/60만큼 못캠


합치면 17C/60 *(n+(n-1)+(n-2)+...+1)

=17C/60*n(n+1)/2

=17n(n+1)C/120


일꾼피해를 D라고 하면, D는


D=50n+17n(n+1)C/120


C의 값은 대략 30으로 알려져있음


∴D=50n+17n(n+1)/4



계산이 흑흑 좀 틀려서 고칩니다


10마리면

D=50*10+17*10*11/4

=9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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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elcious[XP] (2010-04-12 23:5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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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네요. 아까 계산했을때 1000 넘게 날렸다고 결과 나왔는데
psychedelico (2010-04-12 23:56:57 KST) - 112.171.xxx.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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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마리 생산될때까지 17n*C/60만큼 못캠 <- 여기서부터 틀렸습니다. C/60은 초당 캐는 미네랄입니다. 따라서 1마리 생산될때까지 못캐는 자원손해는 17n*C/60 * 일꾼1기생산시간 이 되야겠죠.
아이콘 CoLLapSar (2010-04-12 23:5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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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이고, 자원을 모아다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인 피해는 좀 더 줄어들죠. 미네날 x2 이상의 일꾼수일 때같은 경우엔 더 줄어들구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4-12 23:5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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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다 1000은 안넘는군
아이콘 Celcious[XP] (2010-04-12 23:5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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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ychedelico// 17이 SCV 빌드타임입니다
포더윈터 (2010-04-12 23:58:42 KST) - 221.138.xxx.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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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가 복잡해지네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4-13 00:0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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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이 저랑 꺼꾸로 갔네요; 누가 틀렸지..

어쨋든 D=50n+17n(n+1)C/120 , n=10, C=30이라 하면 D = 967.5
psychedelico (2010-04-13 00:01:03 KST) - 112.171.xxx.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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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ㅈㅅ. 17을 못봤네요..그런데 분당 30을 캔다는게 이상하네요.60초에 30을 캔다면 10초에 미네랄 5캔다는건데..한번 왔다갔다하는데 10초나 걸리진 않던거같은데요.
포더윈터 (2010-04-13 00:02:08 KST) - 221.138.xxx.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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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빠름 속도로 가면 실제시간하고 좀 많이 차이가 납니다
아이콘 Celcious[XP] (2010-04-13 00:0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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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기본속도가 '매우빠름'으로 지정되어서 그럴겁니다. 빌드타임이나 채취량은 '보통'을 기준으로 할테고

저도 C값이 더 커야하지 않나 생각했는데, 그러면 유닛의 빌드타임같은것도 더 짧게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포더윈터 (2010-04-13 00:0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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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포켓 이미지
50n은 빼고 그래프를 그려봤는데 상당히 가파르네요
15마리 잡히면 못캐는것만 천이 조금 넘는데
멀티 하나 날아가면..

근데 복잡함에 비해서 정작 밝혀주는게 별로 없네요
포더윈터 (2010-04-13 00:0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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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생각해보니 C값이 30이라는것도 결국 실험에 의해서 밝혀진건데
이게 진짠지는 좀 더 고민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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