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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보우링골드
작성일 2010-04-16 19:07:25 KST 조회 336
제목
컴질문 또하나 60이상의 fps 가 의미있는 건지 질문드립니다

이것도 예전부터 궁금하던것인데,

일반적으로 lcd모니터 화면 주사율이 60헤르쯔 아닙니까? ;

이것도 1초에 화면주사 60번 정도의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fps의경우도 초당 프레임수의 개념이라고 볼때

음..

예를들면 A라는 사람이 컴퓨터에 돈을 무지막지하게

발라서.. -.,-;; 스파4를 200 fps 로 돌린다고 할때

(쥐포 250에 +쿼드면 200가까이 나오더군요)

대략 이게 초당 화면이 200번 나온다는 건데,

아무리 그래픽카드에서 200번 쏴도 모니터자체가

초당 60번이니, 이걸 어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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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elcious[XP] (2010-04-16 19:0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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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싸한데요..?

하지만 전문지식을 몰라서 사망
라이오넬. (2010-04-16 19:0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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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퍼률이 0%인거에 만족을 해야죠.
Turn-Astral (2010-04-16 19:1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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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이상은 무의미 맞죠
120hz짜리 모니터가 있긴한데 가격이 꽤나 아름답습니다
아이콘 아미티 (2010-04-16 19:1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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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fps이상은 의미 없는게 맞습니다.. 오히려 60fps 이상이 나오더라도 모니터의 주사빈도랑 싱크가 안맞으면 60fps보다 낮은것처럼 보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게임에 수직동기화라는 옵션이 존재하죠.
Turn-Astral (2010-04-16 19:1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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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수직동기화 옵션이 있는겁니다
ㅇㅇ? (2010-04-16 19:13:58 KST) - 218.237.xxx.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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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본가.. 60을 딱맞추는것보다 넉넉하게 100정도 나오면 좋은거지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6 19:1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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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이상 틀어줘도 인간눈으로 인지 못한다더군요. 그래서 60으로 맞춰줘있고, 프레임은 60 정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려한 장면에서도 일정한 프레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JustOne (2010-04-16 19:16:19 KST) - 121.163.xxx.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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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이라는게 유동적인것이 3D연산이 급격하게 많아지는 경우 (ex:스타2대규모전쟁)에 성능에 따라 프레임이 급격하게 떨어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고사양의 넉넉한 프레임을 확보한다면 이와같은 경우에 빛을 발하게 되죠
아이콘 BoardSky (2010-04-16 19:3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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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fps이상나와도 모니터주파수가 60hz가 최대면 60만 먹히구요..
요즘 lcd비싼건 120hz도 지원하는데... 그런모니터 쓰면 120hz까지 먹힐수가 있죠...
근데 가격이 비싸서 40만원이상인걸로 암...
CatPunch (2010-04-16 19:5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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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눈으로 240프레임까지 인지 가능합니다
인쇄소가면 이것보다 더 빠르게 돌아가는 인쇄기 앞에 서있는사람이 신문글자 정도의 글자가 잘못인쇄되는걸 인지하는 사람도 있어요

fps슛팅 게임이 아닌이상 별의미없는 숫자놀이에 불과합니다
전투중 25fps이상만 나와주면 겜하는데 지장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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