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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오넬.
작성일 2010-04-17 00:10:26 KST 조회 377
제목
해처리/레어/하이브 :알까기 의견

해처리는 알까는대 마나 40

 

레어는 알까는대 마나 35

 

하이브는 알까는대 마나30

 

 

or

 

 

해처리는 라바 2마리 추가

 

레어는 라바 3마리 추가

 

하이브는 라바 4마리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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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Overyu (2010-04-17 00:13:48 KST) - 218.52.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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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마나 바뀌는건 좀 그런듯.. 그냥 두번째가 나음.. 지금 제가 얼핏 듣기로는 40초에 4마리라면서요? (맞나?) 그걸 30초에 3마리로 바꾸면 될듯한데.. 그리고 아무리 해처리라도 라바 2마리는 좀 너무한듯;; 그럼 저그들은 플토 초반 러시 어떻게 막음?? (저 주종 플토임)
Overyu (2010-04-17 00:13:48 KST) - 218.52.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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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마나 바뀌는건 좀 그런듯.. 그냥 두번째가 나음.. 지금 제가 얼핏 듣기로는 40초에 4마리라면서요? (맞나?) 그걸 30초에 3마리로 바꾸면 될듯한데.. 그리고 아무리 해처리라도 라바 2마리는 좀 너무한듯;; 그럼 저그들은 플토 초반 러시 어떻게 막음?? (저 주종 플토임)
늅뉴비 (2010-04-17 00:1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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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까지 건드리는 구나...
아이콘 CoLLapSar (2010-04-17 00:1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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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찍히 여왕 알까기도 공백기 있어야 된다고 생각. 테란이나 플토는 공백기가 생길수밖에 없는데 비해 여왕 알까기는 뭐 알까기만 잘하면 만사 ㅇㅋ니까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7 00:1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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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지게차/시간증폭/알까기 스킬 추가 이유가 생산컨이 너무 쉬워지는거 방지하기 위한 거이니만큼 마나는 건들일 수가 없을 겁니다. 애벌레 수나 생성시간이 수정될 것 같슴.
아이콘 CoLLapSar (2010-04-17 00:2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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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말씀인지 잘 모르겠네요. 자원면이나 생산면에서 세개 스킬은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전작에 비해 엄청나게 쉬운 생산컨을 유도하는데요? 저그가 그런면에서 너무 상향된게 사실이라면 하향이 마땅하죠.
라이오넬. (2010-04-17 00:2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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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적절한 패치는 퀸 가격을 조정해버리는 것.

초반에 나와서 드론수를 기하급수적으로 불려버리니깐 문제.
아이콘 흠아이 (2010-04-17 00:2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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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라바나오는갯수를 반으로 줄여버리고 하이브에다 라바갯수업글을 추가하죠..
요즘 보면 하이브는 별루 가는게임이없던디;; 홍어도 가끔나오는거고 울트라는 울필패;;
늅뉴비 (2010-04-17 00:2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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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마나 솔직히 남는 편도 아니고....마나 남는다 싶을 때마다 종양 심고 또
수혈써줄라면 마나도 모아야하고.. 에라 모르겟다 마나 35로 쇼부 짓자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7 00:2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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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apSar//전작에 비해 생산이 너무 쉬워져서 유저가 게임을 만만히 여기는 걸 막으려고 '애벌레생산/지게차/시간균열'같이 게임 중 꾸준히 써야하는 스킬을 따로 추가했다고 개발진이 그랬구요. 그래서 알까기 너프시킨다고 마나를 올리면 저그는 다른 종족보다 손이 덜가게 되는 버프를 받게 되는거라 너프를 다른 방향으로 해야한다는 말이었음
라이오넬. (2010-04-17 00:3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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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칸돌이 // 개발자가 말해서 더 확실 한거지만 개발자가 말 안해도 보통 유저들이 그렇게 느낄꺼 같네요.

하지만 마나가 좀 높아졌다고 해서 마이크로 컨트룰에 큰 형향을 미출까요?

어차피 쿨다운은 40초 잖아요.

님말도 틀린건 아닌대 어느쪽으로 패치해도 별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하여간 일단 하향.
Overyu (2010-04-17 00:45:02 KST) - 218.52.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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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오넬 // 그냥 쿨다운 30초에 3마리로 하면 적당선에서 너프 될듯합니다.. 일단 쿨다운이 30초로 빨라졌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그만큼 저그들이 좀 더 바빠질테고, 마나 25가 차기까지 44~45초가 걸리는데 쿨다운이 30초로 빨라졌으므로 그만큼 마나를 더 모으는 시간이 증가한것이므로 적당선에서 너프인거겠죠... 아예 후반에 퀸 마나가 펑펑 남는 상황을 가정해보면 30초 3마리나 현재의 40초 4마리나 120초후에 12마리의 애벌레가 생성되는건 같으므로 후반 저그들의 물량에 영향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이므로 후반 밸런스에 영향은 없을테구요... (아, 근데 해처리에 최대 19마리의 애벌레를 유지 가능한건 꼭 너프 쪽으로 바껴야된다고 봄... 너무 많이 심함)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7 00:5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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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나름 꾸준히 써도 마나 남는건 플토시간균열도 마찬가지잖나요? 그리고 시간균열도 소비마나가 아니라 지속시간이 조정된 것으로 볼 때 여왕이 까여도 같은 양상으로 까이지 않을까요? 근데, 애벌레소환시간 쿨이 있으니 마나 늘린다고 저그컨이 편해지는건 아니긴하네요 ㅎㅎ;
라이오넯ㅅ (2010-04-17 01:04:27 KST) - 211.118.xxx.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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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새끼 얘긴 들을 가치가 없어.
celestyne (2010-04-17 01:0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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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당신이 플토까는 글을 보기전까지 저그까는 글을 인정할수가 없네요
요즘은 전향해서 테란조금 봐주는거같아 감사하긴한데 ㅋㅋㅋㅋㅋ
Kisaragi (2010-04-17 01:3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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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왕이 추가한 알에서 드론만 나오는 게 아니니까
지게차 '따위'랑 비교할 껀덕지가 못됨.

지금 그대로에서 알4개를 3개로만 줄여도 아주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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