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소녀시대유리 (221.147.xxx.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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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18 11:17:56 KST | 조회 | 463 |
제목 |
가끔 전략시뮬레이션 하는분중에 직관력이 너무 약한 사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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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워3할때도 느낀거지만
사실 별 의미없는 생각인데, 지나치게 하는분들이 있음
예를들면 ex)워3 그런트 사기임 체력도 너무 많고 -_-
이게 왜 잘못됀 생각이라면, 예를들면
블리자드가 어느날 패치를 하는겁니다.
풋맨2마리를 1마리로 합치는 식으로..
즉 유닛의 모든스탯을 2배로 하고 대신 자원/인구도 모두 2배로 하는겁니다.
그래서 나온 유닛을 풋맨버젼투 ... -_- 라고 할때
사실 이유닛은 기존의 풋맨과 사실상 동일한거죠,
이 이야기를 왜 하는고 하니 사실상 전략시뮬에서는
게임의 바탕이 돼는 수학적인 도구로, 어떤측면에서 보면
대칭적인 면이 많습니다.
압서 이야기한 경우, 그런트의 경우, 아마 버서커업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동인구수비/동자원비 에서 여타 타 기본유닛과 거의 동일한 스팩일 겁니다.
전략시뮬에서는 기본적인 유닛들의 양적인 수치자체는 대칭으로 하돼
대신에 적절하게 스탯배분식의 배분으로 유닛을 특성화 시키는 식으로
게임을 제작하지 않나 싶습니다.
예를들면 모든유닛이 가지는 가상의 100이라는 양이 있돼
개개 별로 공력력에 좀더 비중을 두느냐,
아니면 스킬에 좀더 비중을 두느냐에따라 비율이 틀린 개념이겠죠.
스킬의 경우는 애매하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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