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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포더윈터
작성일 2010-04-18 18:02:56 KST 조회 474
제목
일꾼을 잡았을때 실질피해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1937681&search=1&search_pos=&q=


새로운 정보를 입수했음


일꾼 n마리를 잡혔을때 미네랄 피해를 D라고 하면


D=50n+17n(n+1)C/120


이렇게 된단말임. C는 분당 캐는 미네랄 상수고

전 미네랄상수가 30인줄 알았거든요

근데 오늘 보니까 60이네


그래서 결자해지의 느낌으로 완성함


http://www.playxp.com/sc2/ss/view.php?article_id=1938323


최종적으로 D는

D=50n+17n(n+1)/2 가 된단말임

식을 좀 정리하면 n에 대한 2차방정식으로

D=(17n^2+117n)/2 가 됩니다


이걸 엑셀느님으로 계산하면


파일포켓 이미지


일케 됩니다


그러니까 내가 일꾼을 10마리 잡았다 치면


광전사 14마리가 덜 뽑히는거죠. 다시말해 그정도의 상대 우위를 가지는겁니다



그러니까 이것의 결론은


그냥


그렇다구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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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타이스 (2010-04-18 18:0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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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엑셀느님 찬양하라
굴맛 (2010-04-18 18:0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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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다가 수학자될 기세.. ㅋㅋ
XP_Soul (2010-04-18 18:0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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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엄 쩌네열 ㅋㅋ
토르몬 (2010-04-18 18:0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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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 수학이야 ㅋㅋ 그냥 하면 됌
아이콘 Celcious[XP] (2010-04-18 18:1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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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것도 재미 ㅋㅋ

최고효율상태인 20마리가 넘어가면 C값이 변수로 변하겠지만 너무 복잡해지겠네요. 계산불가능
포더윈터 (2010-04-18 18:1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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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SCV당 효율이 나와있으니 그걸 써먹을수도 있지만 식이 넘 복잡해서요
SCV당 효율 식을 구하면 그건 나중에 추가하곘음
아이콘 그녀는낙타중 (2010-04-18 18:18:33 KST) CaRtoON@Kalimdor (Lv.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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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하시네요
프로타이스 (2010-04-18 18:2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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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20마리 정도 잡혔으면 게임셋이니 상관없음ㅋ
황혼집정관 (2010-04-18 18:3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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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변수도 있지요. 그 일꾼 14마리를 잡기위해 공격측이 얼마나 피해를 봤는지는 거기서 마이너스를 해야될꺼구요. 피해측은 그만큼 자원피해를 받았으니 그만큼 본진 자원이 증가 됨을 볼수있지요. 스타1에서 일꾼수 적은 저그가 말라죽지 않는 이유가 바로 이것때문입니다. 그새 캐고 그세 자원환수율이 빠른 테란플토가 먼저 굶어죽는 방법이죠.
황혼집정관 (2010-04-18 18:3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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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러해서 모두 살아서 돌아온경우를 제외하고 나면 예를들어 안뽑아도 되는/ 업글을 안해도 되는 화염차업글/ 화염차생산/ 초반 의료선 생산등 이런게 제각각 마이너스 효과를 가져오기때문에 공격간 유닛이 효율대비 본전을 못뽑으면 말짱도로묵이라는 사실. 스타1에서도 2탱크드랍은 있는데 4벌쳐드랍이 거의 없는 이유가 , 바로 이것.
포더윈터 (2010-04-18 18:4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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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혼집정관// 그 분석은 게임에서 너무 전반적인 것이기 때문에 다룰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10서플을 가는지 9서플을 가는지도 변수로 포함되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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