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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jas
작성일 2010-04-20 20:46:43 KST 조회 773
제목
아마 사신이 다음 패치 1순위일듯..

지금 국내건 북미건 엄청 말 많네요.

 

못막겠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팀플이나 테테전등에서가 가장 큰 문제같습니다.

 

 

비슷한 토토전 깃발꼽기,

스타1의 6저글링 러쉬

다 패치되었죠..

블쟈 특성상 이번 패치에서 사신은 어떻게든 너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능을 문제삼지는 않을 것 같고.. 초반 뽑는 타이밍을 늦출것 같은데,

기술실을 더 늦추면 테란 ㅄ되어버리니, 기술실 이외에 다른 추가적인 뭐가 있어야 뽑을수 있도록 바뀌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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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ie (2010-04-20 20:4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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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에서 테저 전이 문제라고하지만;
아니라고들 하시는 분들많죠..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4-20 20:4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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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연구소 필요... 정도 될까요?
ㅁㄴㅇㅁㄴㅇ (2010-04-20 20:48:18 KST) - 125.178.xxx.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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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그 고스트나오는건물나올때 같이나오게하면됌 ㅋㅋ
123 (2010-04-20 20:49:00 KST) - 183.98.xxx.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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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저 저글+사신러쉬 막는사람은 다 막는다오..
ojas (2010-04-20 20:5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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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엔지니어링 베이 필요건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요..

막는 분들이야 어떻게건 다 막죠.
스타1에서 6저글링 못막고 토토전 깃발꼽기 못막아서 패치된게 아니죠..

스타2에서 초반에 끝내는 전략을 못쓰게 한다고 블쟈에서 말한것 같다고 들어서..
패치될것 같다는 느낌이 강력하게 듭니다..
(2010-04-20 20:52:30 KST) - 118.47.xxx.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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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발 꼽기가 뭡니까....?
아이콘 DAVO (2010-04-20 20:5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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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트로 추진을 연구해야 언덕을 뛰어넘게 하는것도 좋을듯
ojas (2010-04-20 20:5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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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예전에 토스 차원관문 업글시간이 50초인가 60초밖에 안되어서...
쓰리게이트 올리고 상대방 질럿 나오기 직전에 정찰기로 적 미네랄쪽에 수정체 두개 소환,
먼저 차원관문 질럿 소환하는쪽이 이기는겁니다. 소환해서 일꾼만 계속 잡으면 결국 생산속도를 못따라 잡아서 GG..
무조건은 아니지만 거의 80%이상 먼저 소환하는쪽이 이기죠.
수정체를 깃발에 비유해서 깃발꼽기라고 하죠.

이것때문에 (물론 밸런스 영향도 있었겠지만) 차원관문 업글이 지금처럼 길어졌습니다.
(2010-04-20 20:57:29 KST) - 118.47.xxx.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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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거군요 차원관문.... 근데 이제 패치되서 못쓰죠 더이상은... 몰래 수정탑 정도면 모를까....
이힣히 (2010-04-20 20:58:14 KST) - 59.7.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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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사신 뛰어넘는거 자체가 개발해야하는걸로 바뀔듯??
그러면 기존 사신의 이미지가 좀 그러니... 속도업 안하면 속도를 느리게바꿀지도
아이콘 Garona (2010-04-20 21:1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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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테저 8사신 7드론 어떤 종족이던 다 막긴 막습니다. 큰 피해 안보고..
1:1 테테전도 10배럭 불곰같은거 하면 완벽한 사신 카운터 빌드가 되는데
차라리 패치가 된다면 중, 후반에도 활용할 수 있게끔 바꼇으면.. 벌쳐대신인가? 흠
아놔 (2010-04-20 21:24:11 KST) - 58.124.xxx.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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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실력이 딸려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팀플시 상대가 테저,우리가 플플 조합일때는
이건 머 답이 없더군요-_-;;;;1:1이라면 그렇게 크게 문제될껀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2:2팀플이 되서 저글링이 조합되니 강력한 힘을 발휘하더군요...
플래급에서는 모르겠지만 골드리그정도 까지는 강력한 초반카드임이 확실한듯.
Ensnare (2010-04-20 21:2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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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은 꼭 필요한존재임 프로브와 드론을 째는 상대편을 잡기위한
림자 (2010-04-20 21:3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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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사신은 날빌 아니면
안써서
삭제돼도 그닥 ;;
아이콘 CoLLapSar (2010-04-20 21:3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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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게임 하나하나마다 사신에 의존해서 게임하지는 않는 사람인데요...
사신 너프되면 플토는 첨부터 추적자 빠르게 뽑아야 할 압박도 못느낄테고 저그도 선풀이 아닌 선해처리 마당식으로 해서 테란전에 게임이 너무 편할거 같은데....
아이콘 CoLLapSar (2010-04-20 21:3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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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처럼 사신에 의존하지 않고 초반 중반 사이에 정찰겸 한번 흔들기 용으로 주로 사신 쓰시는 분들도 사실 적들이 초반 사신을 염두를 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압박을 받고 게임하는데 그런점이 없어지면 게임 많이 힘들어질겁니다....
NAMYA (2010-04-20 21:55:07 KST) - 118.219.xxx.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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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으로 150겜 정도 했는데 한 판에 사신 3기 이상 뽑아본 적이 없네요 ;;
[1:1만하고 팀전은 안해봤습니다]

사신이 분명 좋은 유닛이긴한데 초반 이후로 쓰기엔 자원 소모가 너무 크고
유리몸이라는거.. 차라리 테크를 올리더라도 활용도를 올리는게 어떨지
에르줄리 (2010-04-21 16:4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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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사를 즐겨쓰지만 실패는 곧 패배더군요. 결론은 너프반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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