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로 가격 50/25, 빌드타임 50
(기술실이랑 비슷한 수준으로는 맞춰줍시다. 팀플에서 요새 문제되는건 반응로마린이 아니라 사신인듯)
충격탄업글 가격 50/50, 개발시간 80
(차원관문업글이 50/50이에요.)
탱크 가스소모 100 or 공성모드시 가로범위 스플래시 (거신처럼)
(사실 둘다 해줘야 하지 않나 싶은데, 기술적으로나 컨셉문제로 스플변화가 힘들다면 가격을 더 낮춰야할듯)
화염차 기본뎀 8->9
(공장에 반응로 달고 뽑을수 있는 유일한 유닛이므로 약간 지상전 범용성을)
토르 소형아군유닛 무시이동
(어차피 느린 애라 큰 상향이라기보다, 테란유저의 짜증을 덜어줄 뿐)
밴시 공격력 9*2, 경장갑추뎀 4*2 (현재 12*2)
(게릴라용 디자인인데 건물이고 퀸이고 추적자고 다 털어먹는 상황은 좀... 일꾼킬이나 경장갑 마법유닛 점사용으로 쓰이도록 )
여왕 라바 생성 부화장 3 / 번식지 4 / 군락 5
바퀴 유기갑피진화시 지상체력회복 부활
(3티어마다 각각 성능이 진화하는 유닛이라는건 꽤 매력적인데, 군락티어의 이점이 비전투시 빠른 회복만으로 한정되는건 아쉬운 감이 있네요)
히드라리스크 기본사거리 6, 이속업 추가 (바퀴와 동일)
(추적자랑 비교했을때 정확히 체력이 반, 평균dps가 2배라 비스무리한데 티어2에 사거리업 필요하고 이속까지 느리다는건 억울한듯. 블리자드가 의도한듯 보이는 바퀴+히드라의 조합에도 방해가 되고 있고요)
울트라리스크 소형아군유닛 무시이동
(이건 컨셉이든 기술이든 힘들어도 해줘야 할 기세...)
고위기사 폭풍 기본화, 환류개발 150/150, 환류사거리 9
(1의 마법유닛은 개발을 마쳐야 쓸만한 스킬이 생기는게 대세였지만, 2의 감염충/유령은 모두 주력스킬 가지고 나옴. 그리고 환류와 emp는 효과로는 장단점이 있지만 사거리는 대등해야 하지 않을까요.)
집정관 공격속도 추적자 수준으로 상향
(전작에서는 마린과 질럿의 중간정도 공속, 지금은 집정관보다 공속 느린 유닛이 별로 없음)
불사조 빌드타임 45->35, 가격 125/100
(뮤탈 빌드타임이 33입니다. 우주관문에 반응로를 달 수 있는게 아닌이상 현실적으로 불사조로 뮤탈카운터가 전혀 안된다는건 문제가 있음. 시간증폭 풀로 돌려도 숫자를 못쫓아가서 결국 지상군과 같이 묶여야 하는데, 이러면 공대공 카운터유닛의 의미가 없음. 2우주관문은 이후 공중유닛들의 범용성이 테란/저그의 공중유닛에 비해 너무 떨어져서 상대가 체제전환해버리면 ㅈㅈ)
우주모함 방어 1->4, 요격기 체력 40/40 -> 60/60
(지대공유닛들이 거의 폭발형이라 소형인 인터셉터가 어느정도 버티던 전작과 달리, 경장갑 녹이는 대공이 많아져서 조금만 모여도 요격기 순삭당하는 상황이 발생. 방어타워제거나 건물테러로는 공허포격기가 훨씬 효과적. 유닛상대 전투력을 어느정도 갖춰야 존재의미가 생길 유닛)
모선 공격력 6*6 -> 10*6, 웜홀이동 부활 (마나 125)
(미네랄 400을 먹는유닛의 기본공격력이 아비터 수준이어서는....
웜홀이동은 마나50일 때는 리콜->웜홀이나 소용돌이->웜홀의 콤보가 너무 강했지만, 마나소모가 커지면 괜찮을 듯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