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충 이야기로 꽃을 피울지(?) 알았는데...
라바 이야기로 한참 피우네요;;;;
아직은 더 봐야 할거 같습니다...
라바쌓기의 경우 진짜 쓴다면 초반 한방 정도인데..(초반 한타임 지나면, 어차피 그런거 안해도 여왕으로 때우면 더 효율좋고 컨트롤도 필요없으니까.. 자원 150들여서 뽑는데 아까운 유닛도 아니고.)
초반 저글링 한방 팍하고 터지는 정도가 중요함. 그리고 그것이 달려서 상대방이 알고도 못막는 수준이 될것이냐. 그것이 문제가 되겠고..
조금 고수들 실전을 구경해보고 싶군요..(절대 못막는다는 치즈러쉬도 고수들은 scv60채력일때도 막아냈고... 절대 못막는다는 초패스트 사신도 고수들은 막아냈으니까 말이죠;; 모르는 사람은 당하지만... 물론 고수 위주로만 밸런스 짤거냐!! 그러면.. 항상 고수위주로 종족 밸런스 외치는 사람들의 주장도 웃겨지는거고요. 둘중 하나만 택하라고 말하고 싶어집니다.)
태란은 어찌 어찌 하다보면 막을거 같고. 플토가 문제겠네요.. 어차피 그 이전에도 플토는 10드론 해서 1게이트 하는 플토는 길막아도 조금 실수하면 그냥 뚫려서 바로 밀립니다.<--- 자주 했던 사람.
(이게 가능한게 6마리를 컨트롤로 2대 맞은거 뒤로 빼면서 광전사 빨리 잡고 올라가는 신컨 하는 분들이 계심;; 저도 가끔 해보는데 생각보다 결과가 놀라웠음. 뭣보다 저그 상대로 왜 1게이트하는지가 더 의문이지만;)
그때 10드론을 막던 플토는 지금도 막아낼거냐 아니냐가 문제.(정찰해보면 라바 쌓는건 알아 보는건 가능할걸로 보입니다.)10드론 해서 갔는데 광전사 1.5마리(1마리 반생산되고 있음)뽑는거 가능하긴 합니다. 몇번 막혀봤고.
특히나 스타팅 포인트가 4군 이상이면 드론이 하나 나가야 하는데. 이때의 자원이 6애벌래를 다 체울 만큼 광물이 나오냐도 문제고요.
역시 뭐라 그래도 고수들 실전을 먼저 보고 판단해야 할 거 같네요..
(전 노코맨트;; 사기냐 아니냐는...)
PS:플토의 경우 몇가지 시나리오가 있긴 한데... 일군과 심시티의 변수입니다. 그리고 저그는 의외로 정찰이 빨라야 하는데(초반 10드론이면 8~11 사이에서 드론이 나가야 해요. 맵이 커지면 더 빨라야 하고요. 10드론 해보시면 알지만 드론이 한기 정찰 나가면 수영장 터질때 자원 250~280사이입니다.) 초반 여왕을 포기해야하기 때문에 안통하면 조금 뒤가 없기도 하지요.(드론 충원 힘들고. 생산 속도 두타임 정도 느려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