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ㅇ (112.170.xxx.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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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26 09:15:04 KST | 조회 | 832 |
제목 |
테프전 공허가 왜 무서운지 알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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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프전에서 공허가 왜 무서운지 모르는 분들은
아직 플래 상위권에서 공허전략 쓰는 플토를 안만나보셔서 그런듯한데
일단 이분들은 본진에 3게이트 깝니다. 그리고 로보틱스대신에 스타게이트를 가구요.
물론 본진에 스타게이트깔아주면 그나마 고맙겠지만 그마저도 바깥쪽에 몰래 짓는경우가 많아요.
3게이트가는데 테란이 미쳤다고 패스트 항공트리 가겠어요?
그래서 힘싸움하려고 3배럭에 기술실 반응로 달고 고스트도 한두기 뽑고 하면
정확히 시작후 7분정도의 타이밍에 고스트해불(총 10-12기정도) 이정도 모입니다.
프로토스는 그 타이밍에 공허질파추(총8-9기정도,공허는2기)
병력싸움에서 고스트가 있기때문에 충분히 해볼만한것 같은데
마린 고스트만 집중점사로 다 죽여버리면 불곰은 공허 밥이 돼요.
공허가 무빙샷까지 되기때문에 그냥 그대로 끝이거나 굉장히 불리한 경기가 지속되는거죠.
만약에 밖에 몰래 스타게이트로 공허뽑는거 빨리 알았다고 하더라도
바이킹트리 빠르게 가면 7분타이밍에 고스트 뽑는것도 간당간당하고
플토야 테란이 바이킹 빠르게 간다싶으면 3게이트에서 지상병력 더 늘려버리면 되기
때문에 테란은 계속 끌려다닐 수 밖에 없는거죠.
유일한 대안이 토르같은데
마린을 쓰라니 바이킹을 빨리 가라니하는 코퍼급 개드립은 자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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