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sd (61.101.xxx.130) | ||
---|---|---|---|
작성일 | 2010-04-29 20:08:02 KST | 조회 | 570 |
제목 |
테란토스전에서 토스가 개사기인이유는
|
로보틱스에서 멀만들지 모른다는거임
로보틱스에서 옵이나올지 불멸자가 나올지 거신이 나올지 그것도 아니면 분광기 드랍인지
테란은 알수가없음
테란입구에있는 감시탑에 프로토스가 몇몇의 추적자와 질럿으로만 진치고있으면서
scv정찰막고 건물은 짱박에서 지어놓고 중요유닛 웨이만 구석으로 지정해노면
어느정도 병력상확인지 스캔으로 확인이 불가능함
테란은 알수없지만 감각적으로 이타이밍이면
아마도 병력상 테란이 샐테니 안나가면 게임이 불리해진다는걸
감지하고 나가지만
토스는
테란기지는 뻔히 옵으로
마린 많은 조합인지인지 불곰 많은 조합인지
탱크인지 밴쉬인지보고 있으니
감시탑에모아논유닛이 이길유닛 수준되면 싸워서 이기고 끝내면되고
이기기 어렵다면
기지로 회군하면서
옵으로 확인한 상대 구성에
천적 맞춰서 순식간에 소환해서 만들면됨
테란이 이렇게 정찰적으로 알수없는 상태에서
이것저것다올릴려면 고테크유닛이라도 가야하는데
가스러시라도 당하면
테크늦추면서 마린뽑아서 부셔야하고
유닛생산했으니
투바락올리면서 불곰마린 뽑으면서 찔러보기라도 해서 성공해야 그때부터
비등비등한 싸움이됨
첫러시갔을때 게이트보고
마린뽑았는데 거신나오면 바로 ㅈㅈ쳐야할만끔젓망이고
불곰뽑았는데 불멸자모았으면 존나 불리해짐
중요한건 토스가 어떤빌드를타건 옵으로 훤히 테란병력을 보고 거기에
맞춰 갈수있다는거임
밴쉬가면 불사조뽑고 마린많으면 거신 무난할땐 불멸자 추적자 질럿
그렇다고 옵저버를 마린으로 스캔쳐서 잡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움
움직이는거 한마리 정도는 잡을지몰라도 일단서있으면 확인불가
결론은
토스 불멸자,거신은 생산건물을 로보틱스가 아니라 따로 건물을
지어서 거기서 생산을 해야함
그래야 그나마 좃불리한 테란토스의 테란의 정찰력에 약간이나마
밸런스가 맞춰짐
안그래도 좃불리한 테란인데
스캔찍어서 유닛을 못보더라도 건물봐서 머만들지 대충 찍어야 할것아님?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