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론 (118.223.xxx.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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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30 06:19:24 KST | 조회 | 440 |
제목 |
스타2가 좀더 스포츠화 될려고 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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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의 활용도 혹은 변수를 지금보다 더 높여야 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인터페이스의 상향은 저는 나름 좋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e-sports 는 손가락 게임이 아니거든요.
바둑이 스포츠라고 불릴수 있는 이유가 고도의 집중력과 지적능력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스타2도 좀더 프로화? 하고 스포츠화 시킬려고 한다면
맵의 수많은 변수를 두어 전략과 전술을 좀더 늘려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지금은 조금 유닛들이 전작보다 지형에 대해서 상향되었긴에 좀 지형이 모자란 감이 있지만
지형에 따른 유닛이동속도의 변화
혹은 가능하다면 기후의 변화
기후의 변화에 따른 시야와 사거리 감소 등
그리고 고지대의 장점 저지대의 장점등...
수많은 변수를 두어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초보자 입장에선 어렵겠지만... 초보자들은 별로 생각을 할필요는 없지만
고수들은 이런 변수들을 다 생각해야 겠죠.
지형이 습지라면 히드라의 이속이 빨라진다던가
지형이 자갈이 많은 곳이라면 드라군 같은 사족보행 로봇의 이속이 증가한다던가
기후가 비나 바람이 많은 공중유닛의 이속이 감소한다던가
혹은 지상유닛의 시야감소
바람이 많으면 화염계열 유닛의 공격력 증가
고지대에선 시야가 증가하며
등등...
물론.... 구현할라고 한다면 되겠지만.... 우리컴의 문제가 좀 있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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