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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갱스터머신
작성일 2010-05-01 22:19:00 KST 조회 1,084
제목
계속 한타싸움 만 점점 심해지는듯

진짜 늘 말하는거지만 오늘 경기만 봐도 ;;

한타싸움에 순삭전투 이거 안고치면 진짜 e스포츠로서 스타2 미래는 불투명함

진짜 스타2 정발되서 대회열리면 결승전 1시간만에 끝날듯 ;;

 

유닛들 화력은 진짜 넘쳐 흐르는데 방어이점은 거의 없으니 이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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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yu (2010-05-01 22:20:26 KST) - 218.52.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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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맨날 순간 삭제라고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정돈 아닌데... 스타1도 은근 순간 삭제였음 (탱크, 리버, 하템, 럴커 등등)
odyssey_art (2010-05-01 22:2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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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한니발 마카 선수 대전에 확실히 밀고 밀리는게 많이 나왔었는데.
으잌 (2010-05-01 22:20:54 KST) - 116.39.xxx.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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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판 4선 9판 5선 하면되는거죠 별걱정을 다 -_-; 스타1에비해 2가 동시간대 물량이 쏟아져 나오니 어쩔수 없을듯..
아이콘 얼본좌 (2010-05-01 22:2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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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밀땅 쩔었구만 ㅋ
아아 (2010-05-01 22:22:10 KST) - 112.72.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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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타싸움만 나온건 아닌데요
근데 (2010-05-01 22:22:14 KST) - 61.99.xxx.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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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긴건 워크래프트3때는 교전시간 길고 누가 이기는지도 몰라서 안본다고 징징대는 애들이 많았다는거..난 화끈하고 좋기만 하드만.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2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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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마스터 말대로 200싸움 한번도 못본거 같음 -_-;;
테테전은 그나마좀 장기전 가는거 같은데 나머지 종족은 10분이상 경기가는게
힘든듯해서요
odyssey_art (2010-05-01 22:2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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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도 초반엔 뭐 마찬가지 였잖음. 지금은 바둑이 되어버렸지만.
aa (2010-05-01 22:25:08 KST) - 210.57.xxx.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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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동족전은 한큐싸움아님?
아아 (2010-05-01 22:25:35 KST) - 112.72.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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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장기전 안가는건 맵영향도 있어요 스타2맵을 스타1에서 해도 비슷할껄요
아이콘 얼본좌 (2010-05-01 22:25: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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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변화 속도로 보면 조만간 200쌈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상.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2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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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밀고당기는 손에땀나는 초반교전겜도 재미있지만
진짜 물량대 물량쌈도 함보고 싶은대 그비율이 너무 현저하게 낮아져서
짐 대규모 물량전이 너무안나오네요
해냄 (2010-05-01 22:27:50 KST) - 119.197.xxx.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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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맵이나 생산속도 해도, 시간이 짧아진 건 맞는 것 같음.

추적자도 드라군보다 맷집이 낮고 밴시 화력이라던가..

뭐 바퀴나 불곰도 있지만
(2010-05-01 22:30:07 KST) - 112.170.xxx.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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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방송경기도 200싸움 자주 나오는건 아닌데..
아아 (2010-05-01 22:30:22 KST) - 112.72.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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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본문은 한타싸움으로 적어놓고 리플은 장기전 안나옴 이렇게 적으시니 약간 쌩뚱맞네요.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3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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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물체력과 언덕 마음대로 나다니는 유닛이 있는이상
먼가 방어하는 입장에서 메리트가 있어야 한타싸움이 줄어들듯 보이는데 ;;
지금으로써는 200대200 싸움 보는건 거의 힘들듯 ;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3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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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써움으로 초반에 승부가 갈리니 장기전이 안나오는거죠 -_-;;
아아 (2010-05-01 22:34:12 KST) - 112.72.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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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스터머신//오늘 밀당 많이 나오지 않았나요? 4강전 결승전 모두 한타싸움은 아니었는데...
asq (2010-05-01 22:36:17 KST) - 175.113.xxx.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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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있는맵들 맵크기가 "작음"으로 되어있던데 큰거나오면 대규모나올듯
아이콘 그녀는낙타중 (2010-05-01 22:36:53 KST) CaRtoON@Kalimdor (Lv.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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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셋전에 프테전 항상17분넘기고 200싸움만했는데-_-;; 프로토스가 1불멸 바로 거신타면 200싸움하는 경우가 자주나옵니다..
아이콘 samael1004 (2010-05-01 22:3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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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상담 읽어보면 개발자들도 인지하고 있고 고심하고 있는 듯합니다.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4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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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승전도 대규모 물량전의 없었고 지금 스타2방어하는 입장에서 이득 너무 없어서
수비하면 병력충원이 더빨라야 하는데 프로토스 차관 때문에 공격진이 충원 더빠르고 -_-;; 언덕이점이 없고 결국 이말은 빌드갈림에 게임이 끝날 가망성이 높아진다는거임 결국 장기전은 더욱더 안나오는거죠
아아 (2010-05-01 22:46:42 KST) - 112.72.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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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스터머신//결승전은 잉카선수가 점멸빌드라는 전략적인 빌드를 사용했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아직 이 빌드에 테란의 방어법이 서툴러요. 그리고 이 빌드는 약간 도박적이죠. 프테전 물량싸움 보고 싶으시면 리플레이란에 넥서스님이랑 김성제님 경기한거 보시죠. 보시면 스타2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실듯
ㅇㅇㄴㅇ (2010-05-01 22:50:30 KST) - 121.155.xxx.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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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승전은 오늘 보다 싶히 플토에서 기본빌드로 가지도 않았잖아요...
스타1말하는대 스타1은 어느정도 고정된 빌드로 다들 가지 특별한 빌드가면 스타1나 스타2나 금방끝나느건 마찬가지라 생각되는대... 결승 보셨으면 알지만 기본 플토빌드도 안나오고 점멸사용이 계속이였죠... 아직 어디에 대응하는 빌드가 확실히 안나와서
그렇지 이건 시간이 지나서 빌드가 연구되고 방어하는 빌드가 나오면 장기전으로 갈거라는 생각이되는대...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51: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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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님// 에공 저는 스타2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요 ...; 그렇게 보였다면 죄송요..
저는 물론 아프리카는 물론 xpt 까지 안놓치고 보는 유저이구요 장기전도 나오는거
알고있어요 물론 그런데 제가말한건 본문에 말대로 출시후
전체적인 의미에서 e스포츠에 좀더 좋을려면 장기전이 지금보다 좀더 늘고 한타싸움 순삭전투가 줄어야한다는 것이지 특정게임을 두고 한것은 아니에요
그점은 물론 아아님이 말씀하신대로 좋은 장기전도 많이 보고있어요~
전 베타테스터인 이상 먼가 부족해 보이는걸 지적해서 블리자드에 피드백보내는게
좋을거 같아서 올린글이기도 하구요
절대로 스타2를 깔려고 한것은 아니니 오해마셔요~ ㅠ
(2010-05-01 22:51:49 KST) - 222.117.xxx.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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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때는 겜질질끈다고 욕하더니 이젠 광속게임셋 되니까 욕하네 ㅋㅋㅋ
한국인의 냄비근성
아아 (2010-05-01 22:53:29 KST) - 112.72.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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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스터머신//아 네 지송요...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2:5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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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전 워3 안했습니다만 -_-;;
(2010-05-01 22:58:39 KST) - 222.117.xxx.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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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보고만 하는말은 아니에여ㅋ 찔리는사람 몇몇 있을건뎅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3:0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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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넹 ㅠㅠ
아이콘 포로로카성인 (2010-05-01 23:2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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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은 한번 잘못 싸우거나 빌드에서 밀려도 그나마 버티기는 가능합니다. 저그에게는 옵저버 끊기, 토스에게는 스톰이나 리버컨, 테란은 심시티와 수리 등.
일단 어거지로 버틴다음 기기묘묘한 운영으로 역전하는 경기가 나오는데 스타2에선 한번 삐끗하면 버티기조차 불가능하고 그냥 밀려버리니 한방 병력에만 집중되는 현상이 너무 심함.
아이콘 갱스터머신 (2010-05-01 23:2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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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로로카성인 / 언덕이점이 사라져서..
진짜 언덕위에서 1.5배 병력도 막아낼수 있었고
상대는 그걸 알기에 적병력이 언덕으로 도망치면 빼고 그런것도
있었는데 지금은 같은수의 유닛이 아니면 얄짤없이 그냥 저세상
가야한다는...
ㅁㄴㄹㅇ (2010-05-02 01:10:22 KST) - 122.46.xxx.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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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로로카성인 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진짜 한번 밀리면 역전하기가 쉽지 않은듯
KL (2010-05-02 12:51:24 KST) - 211.63.xxx.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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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지금 전투가 너무 순삭인건 사실이지... 200대 200도 우르르 몰려와서 한방 꽝 부딪히면 몇초안에 한쪽은 전멸인데 보는 사람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시간도 없다는건 문제다. 박진감 넘친다느니 긴장감 있다느니 쉴드치면서 뻘드립 지껄이는데 그건 여기 오는 사람들처럼 스타2 직접 하는사람이나 느끼는 긴장감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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