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cslegn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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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5-14 11:42:34 KST | 조회 | 261 |
제목 |
바퀴 인구수2로 인한 플토전 주관적인 거(이어서 글인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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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빼먹었는데..
초반 대 토스전 관문수 차이 알려드리겠습니다.
1관문...
바퀴건 저글링이건 맹독 더블링이던 완전 땡쓰... 10드론 저글링만으로도 이길수 있음(길막 뚫는 컨트롤이 존재함. 뭐 몰론 둘다 신컨이면 그담부터는 클릭질 싸움이지만)
물론 아주 고수의 경우에는 좀 양상이 다른긴 하다;;;(뭘 해도 잘해... 그냥 고수 너프.OTL)
2관문...
서로 무시 못함.. 이후 부터는 뭐 각자 실력부터.
4관문...
대책 안섬... 이건 진짜 작정하고 바퀴 뽑아야함.
여기서 부터 변수가 생겼기 때문에.. 앞으로 2인구수 바퀴가 어떻게 되느냐가 주목됨.(그래도 알고 막을만 해지느냐.. 아니면 알고도 전혀 안막아지느냐에 따라서 밸런스가 봉괴됨.)
4관문도 두갈래로 나뉩니다. 적당히 전진 2관문 본진 2관문 하드코어 광전사 있습니다.
어느쪽이 되었든.. 맹독충으로 안됩니다.
(직접 자원 교환해보시면 아시지만. 맹독충으로 잡히는 대부분의 유닛은. 천적이라도. 자원 교환율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유닛 공백기를 이용한 후속타가 무서운거지. 맹독충으로 지속적으로 유닛 교환 해먹으면 저그가 손해봅니다. 생각보다 까스 소비가 극심하거든요.그리고 보통 잡는 유닛은 아무리 천적이라도 대부분 순수 광물 소비 유닛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러고 보니 보급고도 광물만 소비하는군요.)
가시 촉수 방어? 광전사 때로 밀려옵니다. 정말 못막습니다.
2 부화장 2여왕이면 막긴 하는데. 2번째 부화장 펼치면 이미 게임셋입니다.. 멀티 밀리고 몰아 닥치는데.. 장난이 아니죠...
2관문 이후부터의 하드코어가 문제임..OTL(이후 적응한 유저가 있으면 밸런스가 맞는지 안맞는지 나오겠죠.)
PS:직접 해본 경험이라서.. 주관적일수 있습니다. 여튼.. 4관 광전사는 제가 직접 겪어봤습니다.. 도저히 아무리 해도 맹독충으로 해결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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