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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시바히메
작성일 2010-05-15 10:56:12 KST 조회 695
제목
저그는 물량과 생산력!! 이라는데...

이젠 기본유닛부터 인구수가 2먹고 나오니 뭔 물량을 뽑으래는건지....

 

중반가면 그닥 큰 차이가 없다는 말을 보니 그나마 다행인데 타이밍이 바뀌어버리니 공방에서 하는데도 헤매네요..

 

인구수 2 줘놓고는 뭘 맞게 물량을 뽑고 생산력을 하라는건지...

 

그냥 히드라를 해처리로 내려놓고 바퀴 지워달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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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exo (2010-05-15 10:5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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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v.game.sohu.com/v/5/9/69/Njk0NzQw

님 이거좀 보셈

물론 이거 바퀴 인구수1일때임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0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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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저건 맵이 문제...
아이콘 lexo (2010-05-15 11:0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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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초원 토스가 유리한 맵인데요; 러쉬거리 짧아서
아이콘 아아2 (2010-05-15 11:0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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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유닛은 저글링 아닌가?
그리고 바퀴가 인구수 2로 되었다 한들 여왕 덕분에 물량 소모전하면 아직까지 이득보는 건 저그입니다. 다만 예전처럼 200꽉채웠을 때 바퀴로 물량 채우는건 어렵게 되었지요.
아이콘 lexo (2010-05-15 11:0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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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초원이 문제면 그 어떤 맵에서 토스 투겟이 잘먹힌단 말입니까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0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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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거리가 가까워서 물량이 쏟아질때 못막는다는 이야기였어요 저기 토스 유리한 건 안다능...
아이콘 lexo (2010-05-15 11:0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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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보시면 알지만 관련없어요. 바퀴가 없어도 투겟막고 저그가 농락하는 경기죠.

10오버풀4링2퀸+성큰링링링 패턴에 투겟이 빈번히 막히는데 초반이 무슨 문제임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0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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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고수와 그 아래의 저그의 급이 다르다는 사실좀...
Kisaragi (2010-05-15 11:0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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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 바퀴가 기본유닛임 -_-a
저글링 어따 팔아 먹음??
아이콘 밀가리 (2010-05-15 11:0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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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o님// 저 경기 sen이 inca님 5:0으로 이기는 대회인데.. sen이 진짜 잘하는거지 sen하나 보고 저그 살만하다고 하는건 좀.. (저도 플토유저지만..)
아이콘 lexo (2010-05-15 11:0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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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급이 안다릅니까?

왜 저그는 특별해 라는 식으로 상향의 의미를 강조합니까.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0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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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처리테크 유닛을 기본유닛으로 생각했어요~ 테란은 배럭 토스는 게이트
아이콘 공구리안 (2010-05-15 11:0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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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유닛인 광전사도 인구가 2인데
초반 광전사랑 붙으면 더럽게 잘 싸우는 바퀴가지고 이러지 맙시다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0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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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o//저그의 유저분포를 보시면 저그 상위는 많지만 그 이하는 거의 없거나 있더라도 실력갭이 큽니다. 토스가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저그가 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아이콘 lexo (2010-05-15 11:0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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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님도 잘하는데 저 빌드 자체가 원래 지금의 고착빌드잖아요.

투겟 vs 10오버풀. 바퀴는 거의 영향력이 없어요. 성공률도 늘 보장도 아니고요.
아이콘 아아2 (2010-05-15 11:0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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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가리//inca님도 초고수중 한명인데
아이콘 lexo (2010-05-15 11:1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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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soo님에게 투겟 한번 먹혀보고 나머지 다 말렸습니다.

그리고 그 실력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앞마당을 무난히 성공하고 짓밟아야 저그의

실력갭이 무난하다 라는 선이 나옵니까? 저그의 체제상 유동적인 운영이 나온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저그는 드론이 30기에서 50기로 늘어나는 종족인데요?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1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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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무슨 말씀인지를 모르겠네요. 왜 실력갭의 문제가 앞마당을 무난히 성공해야 하는 이야기로 귀결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아이콘 lexo (2010-05-15 11:1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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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희조에서 센님은 1위에서 5위까지 오르내리십니다. 물론 1위에서 4위까지도 거의 저그죠.
G.Young (2010-05-15 11:1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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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봤는데 초반 광전사 러쉬가 계속 오는건 아닌듯한데요......중간에 탐사정 늘리느라 텀을좀 둔것같아요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1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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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센님 아직 저그 하시나요? 어제 방송 봤을때 토스 하시던데...
아이콘 lexo (2010-05-15 11:1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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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시바히메님의 논점은 무엇입니까? 자유분만한 빌드로 정립된 토스의 빌드와 싸워서 비등한 결과가 나오는 겁니까?
아이콘 lexo (2010-05-15 11:1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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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바히메님, 저 라임인데 시바히메님은 빌드가 크게 틀려서 말리는거지 저그가

약해서가 아니예요.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1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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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무슨 말씀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제 앞마당 먹는 빌드를 가지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데요? 지금 상당수의 저그들이 바퀴의 인구수에 문제를 두고 있기에 저그의 컨셉 자체가 물량인데 기본 해처리 테크의 유닛부터가 인구수2가 되면 물량면에서 죽게되기 때문에 바퀴에 대한 해답이 필요하다를 요지로 글을 쓴건데

왜 자꾸 제 앞마당 빌드를 가지고 그러시나요?
아이콘 lexo (2010-05-15 11:1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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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young / 초반 광전사러시의 판단이 애매한게, 상대가 초반 링을 덜 찍고 성큰을 찍을지, 가스를 파서 발업을 할지, 그냥 무난히 링과 퀸으로 막을지 판단이 모호하다는 겁니다. 링을 덜 찍으면 빠르게 광전사를 달려야하고, 4~6링이 먼저 나오면 더 모아서 가야합니다. 그런걸 짐작만으로 유추하기 까다로워요.
아이콘 lexo (2010-05-15 11:2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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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바히메 / 상당수의 저그들은 초반바퀴의 카운터에 중점을 두고 있고, 후반전의

바퀴양상에는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보통 인구수 120~130에서 한번 부딧치는데

바퀴양이 두세기 차이나봐야 진형이나 운영결과의 비중이 훨씬 큽니다.
Kisaragi (2010-05-15 11:2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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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가 인구수 2가 된 건
인구수 1에 합당하지 않은 능력을 갖고 있어서 입니다.

근데 티어1 유닛이 인구수 2면 곤란할 건 또 뭡니까???
아이콘 시바히메 (2010-05-15 11:2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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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o//중반넘어서는 문제가 없다고 본문에서도 설명드렸습니다. 어차피 그 상태로 가면 저그나 토스나 멀티를 먹을 정도로 먹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지금 저글링과 퀸으로 투겟을 막으면 된다. 라고 하시지만 양상이 그 한개로만 전개가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지금 이처럼 문제가 나온다 라는 겁니다.

그리고 바퀴 두세기는 좀 심하신 듯 싶네요.
아이콘 lexo (2010-05-15 11:2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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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이 너무 추상적인데 상세하게 서술해주실수 있나요.
아이콘 lexo (2010-05-15 11:3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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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빌드의 개요를 무시하면 중반의 주도권과 유닛 상성으로 꺼내드는 카드의 논지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지금 형태는 보통 저그의 선멀티로 토스가 주도권을 가지는

양상이고요.
아이콘 여찌 (2010-05-15 12:5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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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 마나 150으로 늘려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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