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XES
작성일 2010-05-20 13:08:43 KST 조회 407
제목
집정관 상향 징징 그만점여

 제작사에서 '집정관이여?  그거 컨셉이 잉여템플러 재활용이에옄ㅋ 쓸람쓰고 말람 말아옄ㅋ'

 

 하고 공식적으로 말하는 유닛 본적 있듬? 아마 손에 꼽을만할걸

 

 공식적으로 잉여유닛이라고 하는데도 왜 자꾸 좋게 만들어 달라는거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TaMaki (2010-05-20 13:12: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가 '집정관은 재활용 유닛 이외에 다른 컨셉을 잡지 않았습니다'
라는 말도 했지만..

이번에 집정관 스플 범위 증가 패치 하면서 이런 말도 했죠.
'This minor buff to the Archon makes it a little bit more useful but doesn’t really change a lot of its core relationships. We still view the Archon as a recycle for a High Templar who is out of mana and not a core unit that you will build unless you are facing very specific opposition (like mass Mutalisks for example).'

요 부분인데요.. 땡 뮤탈 이외에 상황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재활용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했습니다. 허나 아직 땡 뮤탈을 상대로 크게 효율적인 유닛이라 보기 힘들죠..
블리자드가 뮤탈 카운터로 집정관을 생각하고 있다는 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아이콘 지아이배 (2010-05-20 13:13:1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잉여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조꼬랐슴;;; 그니까 사람들이 다 거신,불멸자 쪽 택하지..
아이콘 TaMaki (2010-05-20 13:14: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250/250/4 혹은 100/300/4 유닛 치고는 재활용이라고 해도 너무 저 스펙이거든요.. ^^;
아이콘 Celcious[XP] (2010-05-20 13:15:37 KST)
0↑ ↓0
센스 이미지
닥템이 125/125였네
아이콘 지아이배 (2010-05-20 13:15:5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네 맞아요. 근데 블리자드는 왜 재활용유닛을 만들었을까요? 집정관도 하나의 빌드 카드가 되었음 하는데..
아이콘 TaMaki (2010-05-20 13:18: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템 + 하템 해도..175/275/4 이거든요.. 거진 200/300 급인 유닛이라 치면.. 거신, 토르, 보다 약간 싼 유닛인데.. 실상 쓰이는 거 보면.. 좀 그렇죠 ^^; 그래서 많을 걸 바라는 게 아니죠. '공속' 만 스타1처럼 바꿔도.. 스타1 아콘과 같은 스펙이 되기 때문에.. 그 값을 해낸다는 거죠..

물론 사기라고 판단된다면.. 현재 '무장갑' 인걸 '중장갑'으로 바꿔버리면 될거구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5-20 13:19:45 KST)
0↑ ↓0
센스 이미지
2% 부족하긴 하죠.. 환류가 집정관한테 있으면 좋았을텐데 -ㅁ-

반사효과로 스톰반경도 넓은채로 냅뒀을거같고
아이콘 Celcious[XP] (2010-05-20 13:20:4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도 재활용이라 생각하고 써보면 그렇게 구리진 않습니다. 무장갑, 생체추뎀이 각각 테란/저그한테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XES (2010-05-20 13:2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한 유닛으로서 역활을 해내길 바라는건데,
블리자드는 그정도를 의도하는게 아니잖아요.
또 대공유닛중 한방한방 쎄게 때리고 스플래쉬도 있는 유일한 유닛이라 토렛마냥 대공, 대지공격 방식 분리되지 않는이상 상향하면 것도 문제될거라봄
아이콘 TaMaki (2010-05-20 13:25: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죠.. 그래서 무장갑을 중장갑으로 바꿔서라도.. 공속을 돌려달라는.. 이야기가 나온거구요.. 그래도 사실.. 집정관은 저그전에나 쓰이는 유닛인데.. (테란전에 집정관은 emp에 취약할 뿐 아니라.. 탱크 같은 기계 유닛에게는 무용지물 + 파수기& 고위기사 & 불멸자 뽑을 가스도 부족한 테란전 상황을 따져보면.. 효율을 따져볼래야 따져 볼 수 없으니 패스..) 저그가 지상에서 추뎀 있는 유닛은.. 가시 촉수 밖에없거든요..
사실.. 무장갑이라 집정관이 이득보는 상황인 잘 없죠..
아이콘 미니스타힐 (2010-05-20 13:26: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느 정도 상향하는것도 괜찮지만
공속이 스타 1수준은 좀 심한거 같네요.

스타 1때 1:1로는 울트라랑 비슷하게 싸우거나 이기고
배틀도 이겨버리고 사거리 문제땜에 캐리어 한테나 졌었죠.

숫자가 쌓이면 울트라고 모고 없었던, ,

지금 저글링이 아드 약화됬는데 집정관까지 그정도 대폭 상향해버리면
대 토스전 후반 저글링은 씨가 마를듯요. 가뜩이나 디파일러도 없고
울트라도 잉여인데. .
아이콘 TaMaki (2010-05-20 13:2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거리도 뮤탈보다 짧은 2라서.. 사실 미세한 공속 상향만 해줘도.. 잉여 소리 안들을 겁니다. 현재는.. 사실 집정관으로 재활용하기 보다는.. 에너지 다시 채우는 편이죠..

사실.. 진짜 극박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집정관 안만듭니다..
아이콘 TaMaki (2010-05-20 13:30: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아드 저글링은 원래부터 못썻죠.. 거신 때문에.. 집정관 싸여도 사실 울트라와의 싸움에서 집정관이 사실 불리한데.. 사실 집정관이 바퀴한테 강한 유닛도 아니구요. 오로지 뮤탈, 저글링 한테나 강한 유닛인데...

그리고 바퀴 너프하면서 그랬잖아요. 저그 대대적인 수정이 있을 거라고.. 뭔가 상향안을 내 놓을텐데 말이죠.
스칸듐 (2010-05-20 13:35: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잉여관vs울필패 싸우면 그래도 울필패가 이김
아이콘 미니스타힐 (2010-05-20 13:41: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기다려보면 될 일인데 아무래도 좀 조급하게 구는 경향이
있네요 제가 ㅎㅎ;

그런데 진짜 토스전에서..
3~4멀티 거의 다 활성화 시키고 200다채웠는데
상대 토스는 2번째 멀티 활성화중이고..

이런 경기 매번 지다 보니 좀 어이가 없어서 -_-
한번은 드랍으로 본진 다 밀고 상대는 멀티 2개 돌아가는 상황,
저는 3개 멀티 활성화 ,마지막건 막 활성화 시도중

이런 상황에서도 교전중에 바퀴 숫자가 턱없이 부족하고
거신이나 멸자 같은 결정병기 없이 바퀴 드라 만으로 싸우다가
효율이 딸려서 점점 밀려봤으니 ㄱ-

무리군주 쓰라고 하시지만은 그게...지상군에만 힘 꽉주다 보니
그걸 빨리 가자니 센터 놓칠거 같구,,바퀴 드라만 쭉쭉 뽑아도
순환땜에 가스 압박 있구. . 음 ~

아무튼 집정관도 확실히 저프에서 거의 못보는데
몬가 1과는 다른 색다른 유닛으로 상향되는것도 좋겠네요.
아이콘 TaMaki (2010-05-20 13:4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랄까.. 저그는 스타1과 똑같이.. 똑같이 200채우면.. 여전히 테란/저그에 비해 약한것 같습니다. 스타1에서도 아콘 + 리버 + 템플러 + 질럿 & 드라군 이런 말도 안되는 조합으로 200 채우면.. 저그는 뭘해도 안됬 듯이(토스가 그렇게 뽑을 때까지 뭐했냐! 라고 하지만.. 실제 프로게이머 경기에서도 자주 나왔죠.. ㅋ;;;) 뭐.. 무리군주가 추가되서.. 꼭 그렇지만도 않지만.. 역시 저그는 운영+ 회전력 먹고 살아야 하나봅니다..;

다음에 저그 대폭 수정이 있을거라는데.. 기대해봐야겠죠 뭐..
아이모 (2010-05-20 13:51:01 KST) - 211.110.xxx.8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의 장점이 운영과 병력순환이니
사실 한번의 교전에서 테란과 플토는 이득을 봐야하고 그렇지 못하다면
필패죠 ㅇ_ㅇ어찌보면 당연한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