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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건설로봇준비완료
작성일 2010-05-29 07:46:56 KST 조회 472
제목
탱크는 이렇게 바뀌면 좋을듯 ...

일단 탱크가 시즈모드하고 발사하는 포는

퉁퉁포와 다르게 포물선으로 날아가는 미사일처럼

보이게 만드는겁니다

 

스타1의 럴커의 가시촉수를 마린이 예측하며 피하듯이

탱크포를 피할수있게 발사그래픽을 바꿔주고 포가 발사되는 시간을 약간 줘서

탱크를 상대하는 유닛들이 순간컨트롤로 피할수있게 만드는겁니다

예를 들어 프토는 추적자의 점멸로 탱크의 미사일을 피할수있는 컨도 가능하며

저그는 빠른기동력으로 발사되는 미사일을 각개컨트롤로 살짝 피하는 컨도 가능하게만드는겁니다

그러면 테란유저분께서 불리하기때문에

탱크 포를 땅에 강제공격할수있는 키를 따로 만들어서

예측사격을 할수있게만들어줍니다

시즈모드를 하는동시에 어택이 아닌 다른 키를 주어서

사거리내에 어느공간을 클릭해서 예측사격을 하는거죠

 

이렇게 바꾸어준다면 오히려 전략시뮬레이션면에서 더 컨트롤하는 재미도있고

프토나 저그분들도 탱크가 시즈박혀있다고 일단 들어가기 무섭지만

예전 임요환선수처럼 신기의 컨을 익히면 탱크포를 하나도 안맞고 전투에 임하는

방송용으로도 재밌고 직접하는 선수도 더 재밌게할수있지않을까싶네요

 

어디까지나 전혀 실현가능성이없지만

탱크얘기많이나와서 뻘글남겨봄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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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파더쉽 (2010-05-29 07:4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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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팀이었나 처럼 땅에 범위공격하는 그런것 없으면
그상태로 넣었다간 탱크 죄다 피하죠.
이바잉 (2010-05-29 07:4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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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피사체만 주면 이미 죽은 유닛에 또 사격하게 되니까 효율이 떨어져서 괜찮겠네요.

죽은 자리에 떨어진 포탄은 스플레쉬 데미지만 주도록 하구요.
아이콘 ssapozenith (2010-05-29 07:4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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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얘기 하시니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가 생각나네요 거기서는 장거리 투사체 공격을 모두 피할수가 있었죠 그래서 궁수들끼리 싸울때도 무빙하면서 다피해가면서 싸웠음 ㅋㅋ
건설로봇준비완료 (2010-05-29 07:5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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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팀처럼 너무 느리게만들면 안되고 스타지금 탱크쏘는속도정도로 만들어야죠 모탈팀은 너무느려서 ;;;
아이콘 파더쉽 (2010-05-29 07:5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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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럼 왠만한 사람은 탱크를 다피하니까 너무 효율이 떨어지는게 아닐지..
아이콘 Mate[S] (2010-05-29 07:5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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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탱크 5기이상 모이는 한타시 피할수없긔 ㅇ
아이콘 arkness (2010-05-29 08:1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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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이나 스타2나 그렇게해줬으면 정말좋겠긔..탱크는 언제나 사긔..모이면 죷빡침..들어갈수가없음..
Kisaragi (2010-05-29 10:2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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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에 그라운드 어택 안 주는 게
버로우 유닛을 디텍팅 없이
너무 쉽게 잡을 수 있기 때문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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