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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enojjj
작성일 2010-06-11 19:20:20 KST 조회 240
제목
스타1을 왜 CRT에서 하느냐는 간단합니다.

여기서 사양은 낮은데 모니터는 크신 분들중에 스타2 하신분들은 몇몇 경험해 보셨을 문제입니다.

 

해상도를 낮췄더니 뭉개져보이는거.

 

1:1 승부에 그 차이때문에 볼걸 못봐서 지는 경우가 프로게이머 사이에서는 있을법하죠.

 

간혹 LCD 시대가 온지 2~3년이 지나서 컴퓨터 모니터를 접해보신 분들은 왜 crt쓰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스타1을 실행할때 강제로 640*480 으로 고정시키고 게임해보세요.  스타1 화면이 완전 쨍~함

 

대신에 게임 화면이 작아서 못해먹겠죠;

 

 

crt는 15인치건 17인치건 22~3인치건   스타1을 640*480 해상도를 그대로 풀화면으로 돌릴수 있지만

lcd는 게임의 도트(3D게임에서는 폴리곤? 픽셀? 같은게) 랑 모니터 픽셀을 1:1로 맞춰야만 해서 풀화면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1개 픽셀을 2~4개로 잡아 늘려야 하니 뭉개짐은 기본에 잡아 늘린 픽셀 길이랑 모니터 픽셀이랑 안맞는 부분은 생략해버려서 화질이 좀........   적어도 이 부분만큼은 LCD건 LED건 p뭐시기건 OLED건 CRT를 못 이깁니다.   기술 발전이 이미 모니터 픽셀을 집적시키는쪽으로 발전하고 있기땜시...  그나마 3D 게임은 안티얼라이징이라도 쓸수 있지 2D게임은 암것도 못함.  그냥 CRT

 

 

3D 게임까지 들어가면 hz 개념까지 들어가서 FPS에서 CRT가 우월한 성능이지만 최근엔 120hz 240hz 이 정도까지 lcd가 나와서(물론 보통 LCD보다 졸라 비쌈)  상대적으로 불리함을 극복하고 있지만 스타같은 2D게임은 애초 해당사항없으니 넘어가고....  반응속도야 뭐...  fps에서는 차이가 확실히 나긴 하지만 요즘 모니터중에 s-ips나 pva를 써보질 못해서 거기에 대해선 노코멘트네요. 사실 익숙해지면 반응속도는 hz나 도트문제에 비하면 없다고 해도 좋긴 합니다.  킬뎃에 영향을 많이 안 주더군요.(단 초구형 lcd 경우에는 반응속도가 너무 심해서 킬뎃에 영향을 줍니다.  잔상이 초장거리에 있는 적을 가려버리기 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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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커세어 (2010-06-11 19:2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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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환경과 최대한 같게 한다라는 것이 주 목적이라는데요.
아이콘 얼본좌 (2010-06-11 19:2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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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정보 감사
아이콘 caseeker (2010-06-11 19:2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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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화면 비율인듯..
아이콘 제이슨므라즈 (2010-06-11 19:2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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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반응속도는 몇년전 이야기고 2ms이면 그냐 crt랑 거의 차이없다고보면됨
아이콘 xenojjj (2010-06-11 19:30: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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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반응속도 말인데요. 흑백ms 는 2ms가 되는데 컬러ms가 느리답니다. 게임 흑백으로 놓고 게임하는 사람 없잖아요. 고전게임 고전컴터에서 돌리는 진짜 드문경우빼고. 그러니 게임에서는 반응속도가 여전히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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