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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스타2
작성일 2010-07-16 00:33:15 KST 조회 439
제목
스타2가 과연 스타1 보다 더 흥행할수 있을까요?

국내에서 스타2가

 

스타1 보다 더 흥행할수 있을까요?

 

 

다른건 몰라도 겜 전문가가 아닌 내가 봐도 지금 스타2 문제점들이 여럿 보이는데 ;;

 

 

10분 생산, 2분전투 ===> 끝 ;;

테란의 상성도 씹어버리는 발란스

채팅방, 채널이 없다

스타1에 비해서 1타 밀리면 역전이 너무 힘들다

패키지가 없으면서 다운로드판과 가격은 같다

야간,새벽에 방장이 잠수타거나 잠들면 그맵은 하기가 거의 불가능 수준

스타1에비해서 맵이 매우 작다

불곰,마린의 호위를 받는 시즈탱크는, 스타1처럼 저글링, 질럿으로 절대 뚫을수가 없다

(설령 발업 질럿, 발업 저글링으로 뚫었다해도 내 피해가 더 크다, 그건 막아도 막은게 아니야. 이거 어떻게 하라고?)

스타1을 가장 많이 팔아준 나라에 대한 팬서비스나 호의 같은건 없고 그저 노예로 보고있다(위하는척 뒷통수 잘침)

게이트웨이 선택(서버 선택)이 없다  나중에 패치로 해준다지만, 그저 나중일뿐,,,, 언제인지는 기약이 없다

3종족 싱글 다 해볼려면, 69,000원짜리 3개를 구입해야한다 (설마 확팩도 3개씩???  69000 x 6 ??)

 

 

음 또 단점이 뭐가 있으려나 -_-;

이곳 xp 사이트의 스타 매니아들의 관점이 아닌,... 일반적인 게이머 관점에서

스타2가 과연 스타1 보다 더 흥행할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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흘러간다 (2010-07-16 00: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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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한국에서 스타1의 아성은 앞으로 어떠한 게임이 나와도 넘을수 없다고 생각..시기가 적절햇슴

스타2도 마찬가지 스타1 >>>>>>>>>>>>>>>>>>넘사벽 스타2
Black_Maria (2010-07-16 00:3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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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도 오랜 세월에 걸쳐 패치가 이루어져서 지금의 밸런스를 유지하게 되었으니
스타2도 같은 길을 걷겠죠.
아이콘 영원이짱 (2010-07-16 00:3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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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선 힘들다봄 한국에 스타1 판매량은 불멸의 기록으로 남을듯..그대신 전세계적으론 스타1에 비해 최소 2배는 흥할듯
아이콘 [부릉여왕] (2010-07-16 00:3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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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스타1은 너무나도 특이한 경우러..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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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다 반박가능이라고 쓰려다
탱크애기에 버로우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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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새벽에 방장이 잠수타거나 잠들면 그맵은 하기가 거의 불가능 수준
수백명이 하면 가능은함.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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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 비해서 1타 밀리면 역전이 너무 힘들다
테란은 토스전에서 수비만 잘하면 가능은 하더라고요.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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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스1도 한타밀리면 그대로 조여지고 겜끝나는경기도많음.. 'ㅅ'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8: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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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방, 채널이 없다 - 추후 제공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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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비해서 맵이 매우 작다
맵퍼들이만들면그만
아이콘 aboveNbeyond (2010-07-16 00:3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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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가 너무 빨리 끝나는 것 중 하나가 고지대 이점이 사라진 것도 있는 거 같음.
아이콘 RufNeX (2010-07-16 00:3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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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행은 단점유무 보다는 얼마나 많은 유저가 선호하냐에 따른거인듯.
패키지 미발매, 다운로드판 높은가격과 집정관 모선의 잉여성 말고는 불만사항없음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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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의 상성도 씹어버리는 발란스
불곰,마린의 호위를 받는 시즈탱크는, 스타1처럼 저글링, 질럿으로 절대 뚫을수가 없다
(설령 발업 질럿, 발업 저글링으로 뚫었다해도 내 피해가 더 크다, 그건 막아도 막은게 아니야. 이거 어떻게 하라고?)
스타1을 가장 많이 팔아준 나라에 대한 팬서비스나 호의 같은건 없고 그저 노예로 보고있다(위하는척 뒷통수 잘침)

실드불가. 테란강세게임이란건 확실함.

3종족 싱글 다 해볼려면, 69,000원짜리 3개를 구입해야한다 (설마 확팩도 3개씩??? 69000 x 6 ??)
본편+확팩1[저그]+확팩2[토스] 체제임다.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3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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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빨리끝난다 드립좀 그만쳐요.
스타판 최고의 경기중 하나인 리쌍록도
15분경기에 14초 교전으로 끝났어요.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4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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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도 테란,디파확보된 저그 외엔 한타밀리면 거의 게임 끝임.
토스대토스에쇼 프로브다동원하고, 몰멀돌아가서 역전하는 이런 특이케이스뺴고.
아이콘 스타2 (2010-07-16 00:4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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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Master[0_0y] / 싱글 할려면 저그/테란/플토 3개 다 구입해야하고요
저거 다 오리지날임, 나중에 확장팩은 또 새로 나옴

저그/토스 싱글이 확장팩이 아니고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7-16 00:4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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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드얼론이란 소리 없던데요?
브루드워처럼 따로구매해야할거같음.

블리자드는 아직 미정이라지만.
아이콘 Sirius- (2010-07-16 00:5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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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고지대 이점은 왜 없어진건지;;
아이콘 술불콤보 (2010-07-16 00:5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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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날이 3개라는건 도대체 뭔소리?? 확장팩 2개가 저그싱글, 프로토스싱글을 각각 포함하는거죠
lzaby (2010-07-16 00:5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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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가 각각 스탠드 얼론이라는 소리는 아무데도 없음-_-
거기다가 캠페인에 공을 너무 들여서 출시일까지 토스/저그 캠페인을 완성할수 없어서 확장팩 형식으로 나온다고 이야기했구여
lzaby (2010-07-16 00:5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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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확장팩 가격이 전부 6.9 가 될꺼라고 예상하는 이유좀?
오히려 확장팩 가격은 기껏해야 3,4만원대가 될꺼라고 예상하고 거기에 대한 다른 예시근거는 차고 넘치는데 말임;
lzaby (2010-07-16 00:5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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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당연히 한국에선 스1 만큼 흥행할순 없음;
지금 한국은 그때보다 즐길거리가 배는 많음 ㅇㅇ;
근데 세계적으로 따지면 당연히 스1 이나 워3 보다는 흥행하면 흥행했지 못하지는 않을듯요
lzaby (2010-07-16 01:0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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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대 이점은 와우때부터 생긴 "확률에 의한 판정 줄이기" 의 영향임
와우 투기장이 나오고 투기장이 이스포츠화 되면서 "몇% 확률로 완전저항" "몇% 확률로 특정한 효과 발동" 이런 특성이나 템들이 전부 지속시간 감소나 증가 등으로 바뀜
그거에 의한 영향임
Murasaki (2010-07-16 01:0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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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밸런스는 진행형입니다. 비교하려면 스타1 오리지널 발매때의 밸런스가 되야합니다.
2. 패키지의 문제는 매니아들의 문제지, 스타1의 흥행이 패키지가 푸짐해서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3. 스타1을 많이 샀는데 팬서비스가 없는게 흥행실패의 원인인가요? 그렇다면 스타1이 흥행한 이유는 무슨 서비스를 했기에 그럴까요?

전체적으로 글이 스타2의 문제점이기 보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입장에서의 불만이나 불평을 뿜어내시는 느낌입니다.
Murasaki (2010-07-16 01:1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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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가장 근본적인 의문인데

스타1 자체가 상당히 특수한 조건에서의 특수한 결과였습니다.
어째서 이후의 게임들의 스타1처럼 되야 하나요?
에초에 그러한 조건 자체가 이제는 성립하지 않는데.

마치 현대의 상황에서
산업시대의 발전속도를 요구하는 상황이라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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