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RenieHouR
작성일 2010-07-22 13:33:33 KST 조회 549
제목
제가 생각하는 현재의 밸런스에서 바뀌어야 할 유닛들

스투갤에 먼저 올렸었기 땜에 살짝 반말같게 들리더라도 이해하고 봐 주세요.

좀 길어서 다 고치기가 귀찮아서 ㅎㅎ... ㅎㅎ? ㅎㅎ;

 

 

--- 테란 ---        
사신은 생산속도 버프를 먹이고 가격 너프를 당해야 함     
우선 지금 사신은 너무 생산속도가 느림. 후반전에 사신 한기씩만 상대 본진 넣어도 그게 다 이득 아닌가? 
라는 플레이가 나오는 걸 상당히 방해 해 주고 있음.        
근데 가격이 너무 싼 건 날빌마냥 전진하는데도 아주 원만하게 테크를 올리면서 할걸 다 함...
그래서 초반 사신 날빌이 농후한거임.        
불곰은 스팀팩에 대한 제약이 커져야 함.        
불곰에게 체력 20쯤은 우스움.. 솔직히 그 20을 버리고 얻는 화력 이점이 너무너무너무 큼.        
불곰 자체 스펙이야 뭐 그렇다고 넘어간다 쳐도 불곰의 스팀팩은 너무 강력한게 사실임.
유령의 EMP도 문제가 됨.        
유령은 결국 후반 되면 조합이 되게 되는 유닛임. 마치 스타1에 플토에 아비터라던지 그런식으로 
중반에 나올수도 있겟지만 여하튼 결국 후반이 되면 조합이 되는 유닛임.        
그런데 EMP는 범위적으로 마나와 데미지를 깎음. 그게 곧 프로토스에겐 순간적으로 입히는 스톰같은거임..        
프로토스에게 너무나도 큰 이점을 가져감. 물론 스타1과 다른게 머냐 십새들아 그런 애들이 있을수도 있음.
그게 컨트롤의 차이임. 스타1은 하나하나 써주는게 귀찮았었고 지금은 그런게 전혀 없는데도
스펙이 같다고 해도 무방함.        
(실드 100과 다 까이는거.. 건물에게나 차이가 나지 유닛에겐 결국 다 까이는거..)     
스톰은 컨트롤이 쉬워서 용이하단 이유로 데미지가 까였는데, EMP 는 오히려 더 빠르게
나오고 더 유용한 유닛에게 갔다니 이해가 좀 힘듬.    
공성전차는 아주 큰 이야깃거리임.        
이 놈을 데미지를 깎으면 테란이 또 난처 해 지고 놔두면 저그가 죽어남. 플토도 죽어나긴 하지만 플토는 바카닉이 무서운거지        
저그처럼 대놓고 메카닉은 그닥 안무서움... 여하튼 이 놈은 vs 중갑 추뎀 형식으로 되는게 가장 이상적임.        
그래야 저그 유닛들이 그나마 메카닉에 해법이 생김. 어짜피 테란은 저그에게 바이오닉을 못 쓰는 건 아님.        
맹독충이 있긴 하지만 이건 뒤에서 내가 또 다룰거임.        
        
바이킹은 알파 때 처럼 사거리 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바이킹은 돌격모드로도 아주 강력함. 가스와 미네랄은 2:1 이라고 치고 (실제로 채취율이 저럼) 계산하면 동가격대로 이기는 애들이        
상당히 상당히 많은 유닛임. 그런데 대공은 장악 수준이니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단거임.        
공폭을 못 막을 수준으로 하면 안 됨. 그러니까 사거리 업을 좀 싸게하되 기술실을 붙이게 해서        
적어도 우주공항에 기술실 정도의 가격의 리스크는 만들어 줘야 한다 이 말... 어짜피 후반되면 다들 업글해서 쓸게 뻔함... -_-        
        
밴시는 사기소리 너무 많이 듣던데 큰 너프는 필요없음;;        
정 사기소리 들으면 데미지 깎을수도 있겟지만 내가 말한 위의 너프 다 하면 그럴 필요도 없어질거임.        
        
        
--- 저그 ---        
        
맹독충의 데미지를 패치 이전으로 까야함. 중갑에게 새진건 정말 이해가 안되는 패치였음.        
이속도 솔까 살짝 문제가 됨. 원심고리업하면 스팀팩 쓰고 도망가야함. 적어도 스팀팩 쓰면 팍 떨어지게라도..
감테 알의 부화 속도를 빠르게 해 줘야함.        
감테를 요즘 보면 견제용으로라도 쓸려고 하는데 이게 또 쉽지가 않음... 그게 바로 부화시간 땜에 그런거임. 확 줄여야 함.        
        
감염충 신경기생충을 버로 상태에서도 쓸 수 있게 해야함.        
하지만 시전시간을 줘야한다. 촉수 꼽히는 시간을 좀 넉넉하게 줘서 (2~3초) 범위 밖으로 나가면 안 당하게 한다던지를 해야함.        
버로 상태로 안 보이는데 조종한단건 큰 메리트임. 하지만 저 정도는 감수를 해야함        
기생충 써본 애들은 알겟지만 안 꼽혀두 조종댐. 그런걸 없애야 한단 소리. 그리고 꼽히는 도중에 나가면 안 당하게..        
        
울트라 버프를 해 줘야함.        
솔직히 플토전엔 쓸만함. 마치 히드라처럼.. 근데 이 놈은 테란전에 너무너무너무 취약함.        
테란전에게만 될 메리트가 필요. 예를들어서 총 데미지는 아주 살짝 버프인데, 중갑 추뎀을 큰 폭으로 올린다던지 (경갑 데미지 살짝 약화,        
중갑에 대한 데미지는 크게 강화. 총 데미지는 결국 강화)        
        
        
--- 프로토스 ---        
        
질럿 제발 대쉬하고나서 한대만 쳤으면 좋겟음. 손이없어 발이없어 시팔        
        
역장을 제약을 좀 넣어야 함.        
업글 추가한다던지 마나 추가하면 좀 난감함... 가장 이상적인 것은 역장의 마나량을 75로 올리고,        
파수기 기본 마나 25 업그레이드를 넣는 것임. 마치 하이템플러처럼. 사이버네틱스 코어나 황혼의회에서 업글되게 하면 적절.        
        
집정관은 합체 속도만 더 빠르게 하면 좋겟음.        
얘가 나름 쓸만하긴 함.. 근데 교전 처음부터 쓰긴 좀 너무 안좋고 다 끝나갈무렵에 상대 유닛 좀 줄고 쓰면 쓸만함.        
그러니까 교전 다 끝나고 나오게 하지말고 교전 끝자락에 나오게끔 더 빨리 합체되게 해야함.        
        
모선은 웜홀이동 넣어줬으면 함.        
너무 잘뒤짐. 진짜 이새낀 돈낭비라는 말만 나옴..        
웜홀이동 옛날처럼 25 넣으면 솔까 너무 좋음. 50이나 75로 쿨이 없게 넣으면 될듯. 대신 총 마나통을 좀 크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RenieHouR (2010-07-22 13:39:29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죄다 플토는 상향안건 뿐이지만,
저는 현재 밸런스가 테 > 저 = 플 이라고 보는 사람입니다.
제가 저그 유저를 까는 건 저그 유저들이 황당하게 플토를 까고
유닛 스펙이 약하다는 소리를 해서 그런 거.

저그는 유닛 스펙이 약한게 아닙니다. (울트라, 히드라 죄다 테란에게만 약함)
테란이 존나 쌘거죠.

플토도 마찬가지. 요즘 저그전 할만하잖아요?
테란이 존나 쌘겁니다.
슈프림팀 (2010-07-22 13:35: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리맹독이는 놔둬야대염 ㅠㅠ
아이콘 다크수엄 (2010-07-22 13:37:52 KST)
0↑ ↓0
센스 이미지
ㅇㅇ, 전 맹독 건물뎀이 사긴거같던데요 ...
건물뎀을 업글로,.. ㄱㄱ
rax_fherui (2010-07-22 13:39: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맹덕 안쓸 것 같은데...
RenieHouR (2010-07-22 13:39:29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죄다 플토는 상향안건 뿐이지만,
저는 현재 밸런스가 테 > 저 = 플 이라고 보는 사람입니다.
제가 저그 유저를 까는 건 저그 유저들이 황당하게 플토를 까고
유닛 스펙이 약하다는 소리를 해서 그런 거.

저그는 유닛 스펙이 약한게 아닙니다. (울트라, 히드라 죄다 테란에게만 약함)
테란이 존나 쌘거죠.

플토도 마찬가지. 요즘 저그전 할만하잖아요?
테란이 존나 쌘겁니다.
RenieHouR (2010-07-22 13:40: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맹덕은 20(+15) 인데 옛날 15(+20) 때도 잘만 썼었어요.
오히려 저 패치 됬을 때는 '맹덕 너프좀' 이야기 나오던 때라서
다들 데이비드킴이 정신나갔다고 했을 정도.
rax_fherui (2010-07-22 13:41:1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테란의 강점은 '응집력' 이고 응집력이 갖춰질 때까지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게 최대 단점이었는데.. 응집력을 갖추기 전까지의 시간이 스타1보다 줄었고.. 견제 수단도 많아져서... 그런 듯 함;;
RenieHouR (2010-07-22 13:4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로 정확하게 찔러주셧네요.
스타1의 테란은 견제보다는 말 그대로 한방과 방어와 뚝심이었는데

지금 스타2는 그런 고유의 강점을 그대로 흡수하면서 견제도 타 종족보다 뛰어나단게 문제지요.
멜로군 (2010-07-22 13:48: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반적으로 공감가는 내용이긴 하네요. 다만 역장은 지금이 좋은듯.
그나마 하향하자면 마나 60정도로만 살짝?
그리구 eMP가 확실히.. 스타2 유닛들이 워낙 잘 뭉쳐서 그런건지...
효과가 참 잘 먹히는듯...
슨사슨사 (2010-07-22 13:51: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저=플 공감...
적어도 저 vs 플 은 맵에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실력대로 승패가 결정된다고 생각..
아이콘 HwaNi-_-v (2010-07-22 13:59: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왕 공감글
아이콘 HwaNi-_-v (2010-07-22 14:00: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역장 마나 올리면 초반에 토스 죽어날듯
차라리 역장 지속시간을 줄이던가 하는게 나을거 같네요
아이콘 노타 (2010-07-22 16:10: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생각엔 ..지금 밸런스가 괜찮은데염.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