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황혼집정관 | ||
---|---|---|---|
작성일 | 2010-07-30 11:49:03 KST | 조회 | 684 |
제목 |
스타2가 흥행을 못하는 이유
|
1. 전략시뮬레이션 특징이 이럼
1판 끝내고 나면 이쯤이야`
2판 끝내고 나면 어휴 힘들다 뭐 좀 먹을거 없나
3판 끝내고 나면 좀만 더하면 업적이 보이는군 (10승 25승 50승)
4판 끝내고 나면 체력 절반 고갈
5판 끝내고 나면 잠깐 휴식 협동전이나 커스텀 기타 등등
다시 할라고 하면 왠지 모르는 떨림. ㅅㅂ 지면 어쩌지?
6판째. 끝내고 나면 자기도 모르게 체력바닥. 훗날 몇시간뒤를 기약함
여기까지 평균 20분내외 해서 2시간~ 2시간30분 걸림
체질상 RTS 장르에 금방질리는 사람은 래더전 1시간~ 1시간반을 못채우고 대다수 전의상실.
래더 3~4시간 다이렉트로 즐기고 나면 rts 한다는 사람들도 체력 완전 고갈.. 뭔가를 먹어야 힘이 남
그후 몇시간 후에 다시 래더.
결론을 내면
1. 래더전은 동접수를 늘릴수 없다. 겜특징상 엄청난 집중과 발컨(신컨)을 요하기때문에 그새 체력 고갈.
RPG 장르는 12341234f1f2f3f3 에다가 wasd 마우스 클릭만 하기때문에 체력고갈은 개뿔. 무한으로 로딩가능함
2. 결국안 사용자 지정게임이 동접을 결정짓게됨. 아직 20위에서 머무르는 이유는
3. 기껏해야 디펜스. 블러드. 신뿌 . 빨무 정도의 맵만 나왔기 때문
4. 어떤 용자가 등장해서 도타 및 rpg가 나온다면 동접은 다시 상승함.
5. 스타2 버전 카오스는 한동안 안나옴. 지금 카오스개발자인 하늘섬이 카오스온라인에 매달고 있기때문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