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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마살
작성일 2010-08-06 20:18:07 KST 조회 244
제목
시즈모드 탱크 AI도 스1에 비해 좋아진듯?

다른분들은 이미 다 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최근 리플을 돌려보다가 안 사실인데요. 

 

탱크 시즈모드시 포격방식이 스1에 비해 엄청 좋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저글링이나 맹독충 질럿같이 근접유닛들이 몰려올 때 스1 탱크는 맨 앞쪽 한두마리 유닛을 일제히 포격하기 때문에 화력낭비가 생기죠.

그래서 스타1에서 시즈모드는 한 지점에서 일제히 시즈모드하는것보다는 드문드문 배치해 놓는게 좋죠.(뭐 스톰이나 럴커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만).

 

하지만스타2에서 탱크는 이런 화력낭비를 거의 안하더군요.

한 유닛만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뭉쳐서 일제히 시즈모드를 한 상태라도 여러 유닛을 나눠서 공격하더군요.

 

스타1에 비해 스타2 시즈모드가 더 강해보이는 이유가 이런 것에도 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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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바퀴 (2010-08-06 20:1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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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
아이콘 E.Verdancy (2010-08-06 20:1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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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밝힌 내용.
아이콘 GomOMG (2010-08-06 20:1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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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하나조정하는데 머리도 디게 좋네 ㅅㅂ ㅋㅋㅋㅋ
아이콘 2ndwing (2010-08-06 20:2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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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거 인터뷰 못 보셨나보군요. 모든 공성 전차는 시간차 공격을 합니다. 0.1초라고 했던가...
예를 들어 공성전차 3대가 있으면 모두 한번에 동시에 쏘는게 아니라 0.1초 차이로 파파방~ 하고 쏘는겁니다. 그러니 죽은녀석에게는 다시 안 쏘는 엄청난 효율이 발생한 것이죠.
라마살 (2010-08-06 20:2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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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wing//
아 다 알고 계시는 거였나요? 전 그 인터뷰를 못봐서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리플 몇개 돌려보다가 안 사실... ㅋ
가능하시다면 그 인터뷰 좀 링크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More (2010-08-06 20:2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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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충도 그 AI 적용하나
아이콘 2ndwing (2010-08-06 20:2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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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글세요. 인터뷰를 어서 보긴 봤는데 xp에도 있지 않을까요?
아이콘 2ndwing (2010-08-06 20:2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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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봤는데 못 찾겠네요. 인터뷰에서 공성 전차의 AI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겨우 0.1초의 텀을 주는 알고리즘만으로 저런 효율을 내다니 하며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콘 Edogawa (2010-08-06 20:2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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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미사일을 발사하는 히드라나 바퀴나 추적자등은 어떨까요?
안됨.
죽은애 계속갈굼.
점사하기 아까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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