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얼본좌
작성일 2010-08-06 21:16:07 KST 조회 193
제목
저그 문제점 분석.

1. 앞마당, 일꾼 째는 타이밍의 혼란.

스타2 들어오면서 앞마당을 엄청 늦게 먹는 추세로 바뀌었는데, 저그는 확장기지가 생산건물 기능까지 하고 있는 격이라, 영 천천히 하는 것도 부담이고 그렇다고 빨리 하면 한 방에 훅가거나 되레 견제를 받는다.

 

2. 자원 중심에서 병력 중심으로 변화.

스타1에선 일단 많이 먹는게 우선시 되었는데, 스타2는 먹는건 대충 먹어도 한 마리 더 뽑는게 바람직한 구도가 되버렸다. 문제는 이렇게 되다보니, 본진 위주의 플레이 비중이 커지면서 견제 여지가 비약적으로 줄어들었고, 또 그것과 맞물려 병력 중심이다 보니 힘싸움 비중이 너무 커져서 잽이 강한 저그는 그 잘난 잽 몇 번 내밀다가 카운터 펀치 한 방에 K.O 당하는 것이 흔한 일이 되버림

 

 

일단 크게 이 두 가지가 근본적인 문제로 보인다.

솔직히, 지금 과연 밸런스 문제인지, 아니면 아직 전략적인 진보를 이뤄내지 못하고 고립된 상황이라 상대가 뭘 할지 알고도 계속 당하는 건지 확신할 수는 없으나, 어쨋든 저그는 패치를 하던 안 하던 한동안 눈물 좀 쏟아야할 것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0-08-06 21:17:54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실 실력문제가 더 크기도 해요
저그가 워낙에 어려워야지
하지만 히드라 발업좀ㅡㅜ
아이콘 얼본좌 (2010-08-06 21:21:10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자원 뽕빨 스킬이 추가되면서 다른 종족은 '지나치게 게임이 편해지는 걸 방지한다'라는 본래 의도를 잘 살리고 있는 반면, 저그는 원래 스타1 때부터 컨트롤에 신경 많이 쓰는만큼 생산이 편했었는데, 자원 뽕빨 스킬(알까기)이 너무 까탈스러워서 종족 자체 난이도가 타 종족보다 비약적으로 상승했고(스타1때도 충분히 고급형 종족이었는데), 또 지금 전략적으로 실마리를 못 풀고 있기도 함. 밸런스 문제도 있긴 합니다만 ㅋ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0-08-06 21:22:53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실 저그가 밸런스상 좋은 종족이다 라고하면
저징징들은 실력탓이라고 치부할수 있는데 밸런스상 우열한게
거의 확실하고 이게 여론을타니 진짜 실력이 부족한 저징징들이 맘대로 활개치게 되는거죠 ㅠㅜ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