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 4-6월 실적발표
매출액
GAAP 9억 6700만달러
Non-GAAP 6억 8300만달러
영업이익
GAAP 3억달러
Non-GAAP 1억 100만달러
순이익
GAAP 2억 1900만달러
Non-GAAP 7200만달러
회사측의 실질 최종 수익은 "Non-GAAP"를 보면 됩니다.
매출액
액티비전 3억 3300만달러
블리자드 2억 9900만달러
유통 5100만달러
Net effect from deferral 2억 8400만달러 (GAAP)
영업이익
액티비전 -5300만달러
블리자드 1억 1500만달러
유통 -100만달러
Reconciliation to consolidated 1억 9900만달러 (GAAP)
(참고로
1월-3월 영업이익은
액티비전 700만달러
블리자드 1억 5800만달러
였습니다.)
지역별 매출 규모
GAAP
북미 5억 6700만달러
유럽 3억 3700만달러
아시아 6300만달러
Non-GAAP
북미 3억 7500만달러
유럽 2억 5800만달러
아시아 5000만달러
하드별 매출 규모
GAAP (수정)
MMORPG 2억 8900만달러
XBOX360 2억 4000만달러
PS3 1억 8200만달러
Wii 7600만달러
PC/기타 8100만달러
NDS 3600만달러
PS2 900만달러
PSP 300만달러
유통 5100만달러
Non-GAAP (수정)
MMORPG 2억 8900만달러
XB360 1억 2100만달러
PS3 9200만달러
PC/기타 4600만달러
Wii 3600만달러
DS 3600만달러
PS2 900만달러
PSP 300만달러
유통 5100만달러
회사측의 실질 최종 매출은 "Non-GAAP"를 보면 됩니다.
(하드별 매출규모 오류가 있었네요...수정했습니다.)
북미/유럽 시장 하드웨어 예상 (일본포함 아시아제외)
2010년 12월31일 기준 시점 예상
360 4000만대
PS3 3200만대
Wii 6400만대
휴대 1억 2900만대
콜오브듀티 시리즈 DLC 토탈 2000만 이상 판매
트랜스포머 6월 NPD TOP10 타이틀
(NPD/차트트랙/GFK 집계기관자료기준)
7월 이후 예고
액티비전 GOLDENEYE 007
액티비전 BLOOD STONE 007
액티비전 TONY HAWK SHRED
액티비전 DJ HERO 2
액티비전 SPIDER-MAN SHATTHERED DIMENSIONS
액티비전 GUITAR HERO WARRIORS OF ROCK
액티비전 CALL OF DUTY BLACK OPS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48시간에 150만장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현재 회원수 1150만명이상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대격변
아시아 시장에서 벌어들이는 돈은 북미의 1/10 수준에 불과하며
그나마도 중국과 대만에 집중되어있습니다.
중국은 사용자수는 많지만 넷이즈와 합작하여 로얄티를 받는 구조라 계정비를 직접 받는
북미와 유럽에 비할바가 못되고요
결국 블리자드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은 북미 시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