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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디어드
작성일 2010-08-23 14:48:32 KST 조회 1,817
제목
각종족마다 궁극유닛이 있으면 어떨까해서 적어보았습니다.

프로토스 궁극의(?) 잉여모선도 그렇고 설정과 그래도 조금은 부합되게 만들면 어떨까싶어서

 

적어보았는데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일단 각 종족마다 궁극유닛을 하나씩 부여한다는 것인데요 이 궁극유닛의

기본 컨셉은 스타 1의 아비터처럼 일단 모든 테크건물을 다 거친 후에 뽑을수

있으며, 가격부담이 엄청나서 극 후반이 아닌이상 엄두를 못내며 극후반으로

간다고 할지라도 별도의 자원축적을 하지 않았다면 생산하기 힘들정도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뽑으면 제값을 톡톡히 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구요. 대게 마무리용이나

 

피날레 용이 될 듯보이지만 그것도 꼭 나쁘지 않아보이는게 소모되는자원이 엄청난 만큼

 

격차가 너무 벌어졌을땐 이미 역전은 힘들테니까요. 다른게임에서도 궁극건물지으면 승리하는

 

시스템도 있었고

 

 그리고 이 궁극유닛은 인구수는 먹지 않습니다. 블리자드 개발진에서도 이 생각을 물론

해봤을꺼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실험해보는 것도 좋았을텐데 좀 아쉽네요.

나름 고심해서 뽑은거니 좀 허황되보여도 봐주세요.

그리고 궁극유닛의 에너지를 늘린 대신 각 기술마다 고유의 쿨타임이 존재해서

같은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한 교전시에 에너지가 풀일시 기술

을 최대 3개까지 쓸수 있도록 합니다. 그만큼 컨트롤을 요하게 될 것입니다.

먼저 프로토스 모선 들어갑니다.

모선의 기본컨셉은 워3 영웅으로 비유하자면 아크메이지와 리치 입니다.

생명력: 400
보호막: 400
에너지: 500
방어력: 3 (+5)
이동 속도: 느림
생산생산 건물: 연결체
필요 사항: 로봇공학지원소, 기사단 기록 보관소, 암흑 성소
비용: 광물: 2500 가스:1500

능력

1. 대규모 워프(에너지 100)

시야가 밝혀진 곳이라면 어디든지 모선을 비롯해서 범위안의 모든 유닛을 지정 위

치로 워프시킵니다. 아크메이지의 매스텔레포트와 유사하지만 다른 이 기술은 상당

한 쿨타임이 있어 연속으로 이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

다. 특히 워프시에 워프 시작지점에서는 순간적으로 사라지지만 워프 도착지점에서

는 차원관문에서 유닛을 생산할때와 마찬가지로 워프딜레이가 있어 적에게 노출되

면 무방비로 모든 공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기지 방어를 위해 무턱대고 워프를 시도했다간 워프 도중에 모든 유닛을 잃고

말 것입니다. 옵저버로 시야를 밝힌후 기습에 용이하게 사용될 것이며, 대규모

교전중에 가망이 없다고 판단될 수 피해를 최소화하며 용이하게 퇴각할 수 있으며

이것은 기술력이 뛰어난 프로토스의 컨셉과 맞아떨어집니다. (프로토스가 전세가

불리한교전에선면 모선과 함께 녹아주어야 하는 지금은 좀 아닌것 같다고 여겨져서 

그래서 워3의 포탈과 같은 개념이 프로토스 궁극유닛에게 주어질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 블랙홀(에너지 150)

대상지역에 있는 궁극유닛을 제외한 지상및 공중유닛을 아주 다른차원으로 보내

버리는 중력 블랙홀을 생성합니다. 지금의 일시기절기능밖에 없는 소융돌이 범위보

다는 축소되며 블랙홀에 빨려들어간 모든 유닛은 빨려간 순간 파괴된 것으로

간주되며 아군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상대 궁극유닛은 크기가 차원왜곡 저항

체계가 있어 블랙홀에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3. 행성분열기(에너지 150)

모선 바로 아래 일정범위안의 건물 및 지상 유닛에게 범위 레이저 광선을 포화하

여 초토화 시킵니다. (베타 시연 때 보던 기술로 느린 이상 이것은 세레모니용)


4. 시간균열(에너지 150)

일정 범위안에 시간을 왜곡시켜 미사일류의 무기를 무력화 시킵니다.

(역시 베타기술인데 확실하게 어떤 기술인지 잘 알지 못함)


5. 은폐장

주변아군과 건물을 은폐합니다. (현재와 동일)

6. 동력생산

무선 주위로 수정탑과 마찬가지의 동력원을 생성하여 유닛과 건물을 소환가능

모선을 생산하였다면 별도의 차원분광기는 필요치 않습니다.





두번 째로 테란의 궁극유닛 전투순양함(배틀쿠르저) 들어갑니다.

지금의 전투순양함은 일게의 좀 강하고 비싼 유닛으로 구현되어 있지만 아시다시

피 미션시에 하이페리온에서도 볼수 있고 스토리상으로도 전투순양함은 모든 물자

와 모든 병력을 몰고다니는, 다시말해 전투순양함 한대 그 자체가 엄청난 규모의

함대라고 볼 수 있는 요새함이자 테란의 주력 전투함입니다. 그에 맞게 구현된다

면 궁극화해도 손색이 없으며 전투순양함 한부대가 떠다니는 것 자체가 스타크

세계관과 맞지 않는 일이라 하겠습니다.(미션시에도 몇십때 떠다니는게 좀 ...)

그리고 전투순양함은 건물에서 생성하는 것이 아닌 베타시절 토르제작처럼

필드에 건물처럼 짓고는 완성되면 공중에 뜨는 형태면 더 현실적일 것 같네요.

크기도 지금보다 훨씬 커져 사령부 만하거나 약간 더 커도 무방해 보입니다.


그리고 전투순양함 생산에는 SCV 5마리 투입이라는 조건이 달려도 괜찮을듯

보입니다.

전투순양함의 기본컨셉은 워3영웅에 비유하자면 마운터킹과 칩튼과 같은 몸빵과 화력 역활입니다.


기본 정보종족: 테란
생명력: 1000
에너지: 400
방어력: 5 (+6)
이동 속도: 느림
필요 사항: 기술실, 융합로, 유령사관학교
비용: 광물: 3000 1200


능력

1. 야마토포(150)

강력한 플라스마포로 공격하여 800의 데미지를 줍니다. 모든 궁극유닛을

제외한 모든 유닛은 한방에 소멸시키며, 프로토스의 모선과 퀸은 야마토에 먼역입니다.

 

(모선은 야마토를 흡수하는 방어체계가 있고 퀸은 회피합니다)

야마토포는 강력한 만큼 긴 차지 시간이 필요해 한번의 전투에 한번만 사용 가능 합니다.

2. 미사일포(100)

대상지역에 있는 모든 공중유닛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미사일포를

일정시간 발사합니다. (발키리 미사일 난사와 비슷한 이펙트에 범위)

3. 플라즈마포(150)

베타 때 잠시 볼수 있었던 기술인데 지상중에서도 대규모 범위의 보병계열을 초토

화시키는 플라즈마 포를 발사합니다. 다수의 히드라 또한 플라즈마 포 앞에선

녹아내릴 것입니다. (히페리온의 공격기술)



4 방어실드(에너지50) : 마지막 타격 후 1분이 지났고, 체력이 90% 이상인 조건

을 만족할 경우 실드 재 활성화 가능(실드가 남아 있든 없는 관계없이)

프르토스의 실드와는 다른성격의 전투순양함 고유의 우주방어체계로 총 300의

데미지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전투순양함의 실드는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으며 깨

지고 난 후 실드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전투가 끝난후 위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5. 수송

전투순양함은 지상 유닛에 대한 무제한의 수송능력을 보유 할 것입니다. 하지만 내릴 때는

 

보통 수송선과 같이 딜레이가 존재하여 병력을 내리는 도중에 적과 조우한다면 각개격파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볼 것이므로 신중해야 합니다.

궁극 유닛인 전투순양함이 생산되었다면 배틀크루저의 수송능력을 할용한 고지대

점령밑 적 후방 드랍작전이 주요 전략이 될 것입니다.

6. 순간 행융합 가속

모든 병력을 태웠을 때 대규모의 적과 조우하여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전멸

하는 것을 대비하여 줄행랑 기술인 순간가속능력이 부여 됩니다. 스타1 초창기 발키리

에 있었던 순간가속과 같은 형태로 짧은시간이나마 아주 빠른 속도로 이동할

것입니다. (전투순양함 역시 워프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게임에 구현하면

모선이랑 차이가 없어지므로)


7. 보급

전투순양함은 다른 궁극유닛과 마찬가지로 인구수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전투순양함은 200에 해당하는 보급품을 제공합니다. 전투순양함을

생산할 시기라면 이미 200을 채웠거나 근접해 있기에 유용성이 떨어질지 모르나

어쨋든 전투순양함을 생산했다면 더 이상의 보급고를 지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저그 궁극유닛입니다. .


지금상황으로서는 퀸이 알까는 기계로 전락해 있어 케리건 밖에 없는 것

같은데 케리건으로 하기엔 좀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그래서 제 생각대로라면 애초에 퀸을 궁극화 시켰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그란 종족자체가 퀸을 중심으로 하는 체제이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지금의 퀸을 될 수 있는 한 유지하면서 궁극의 퀸까지 갈 수 있느 방법을

생각해본 결과 부화장->번식지->군락와 마찬가지로 퀸도 단꼐별로 업그레이드 하

면 딱일 듯 싶습니다. 하이브 단계에서 모든 건물이 지어졌을때 궁극의 날아다니는

퀸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지금처럼 퀸이 2마리 이상 생산되는 건 정말 설정상으로도 이상합니다.


그래서 바뀌는 퀸은 초반부터 무조건 한마리만 생산가능하며 그대 대신 점막위가

아니더라도 이속제한을 하지 않고 오히려 감염충처럼 땅굴파서도 이속이 빨라

여기저기를 옮겨가며 알을 씸는 것이 더 그럴듯하지 않나 싶습니다.

궁극의 퀸이 되면 날아다니면서 알을 심을수도 있겠죠.


일단 퀸의 기본컨셉은 오크의 주요기술인 체인라이프를 가진 데스나이트입니다.

 

궁극의 퀸이 탄생한 저그에게는 저그에게는 언홀리 오라와 함께 퀸이 자기 아이들이 받는 피해의 일정부분을

 

자기가 받는능력을 주는 것이죠.

일단 밑은 최종단계의 퀸을 말합니다.

종족: 저그
생명력: 800
에너지: 450
방어력: 3 (+4)
이동 속도: 보통
필요 사항: 군락, 번식지단계의 퀸, 울트라리스크 동굴, 거대 둥지탑
비용: 2단계퀸 광물 : 500 가스 : 500  궁극퀸 광물 : 1500 가스 : 1000

능력

1. 애벌레 생성

지금과 같은 애벌레 생선 능력은 유지합니다. 한마리만 생산가능하기에 소비 마나

나 쿨타임은 조정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 수혈(에너지50)

단계별로 수혈의 양이 늘어납니다. 궁극의 퀸은 50의 마나로 300을 치료가능

합니다.


3. 벌레때

워3 크립트로드의 궁극기술의 스타크래프트버전입니다. 지속적인 범위데미지와 함

께 퀸은 빠른속도로 회복합니다. 긴 쿨타임을 가집니다.

한타싸움과 방어력이 약한 저그에게 이 범위 궁극기술은 시간을 벌어주는 역할 혹

은 한타싸움의 승리를를 안겨줄 것입니다.



4. 컨슘

저그 유닛을 희생하여 자신의 체력과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5. 체인라이프

보든 저그유닛이 받는 데미지의 5%는 퀸이 받게 되며 퀸의 체력이 30% 이하가 되면 활성화가 꺼지며

 

처음부터 활성화를 끌 수도 있습니다.


6. 여왕의 군단


언홀리오라의 스타크래프트 버전입니다. 퀸주위 모든 유닛의 이속과 공속 체력회복능력이

 

소폭 향상되며 이것은 점막위의 효과와 중복됩니다.



여기까지 상상해보았는데


그외에도 만들어낸다면 충분히 여러가지를 실험해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리고 궁극유닛의 생산에 들어가면 상대방에게 궁극유닛을 생산시작했을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것도 있으면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 될듯합니다. 물론 생산시간도 많이 걸리는 것으로

궁극유닛이 나오기 전에 끝을 내려 하거나 자신도 궁극유닛을 뽑으려 하거나 둘중

하나겠죠. 그리고 궁극유닛의 비용이 비용이니만큼 공백기동안 충분히 노려볼만할

테구요. 저그는 좀 스무스하게 넘어가는듯 하지만

 

아 그리고 이렇게 궁극화 할경우 프로토스 우주모함의 위치가 애매해지는데 이놈은

 

템페스트로 수정하면 설정하고도 딱 맞아떨어지겠더라구요. 스타2 베타때에도 템페스트로

 

구현되었다가 수정되었던데.. 템페스트 이놈 자체가 우주모합과는 급이 다른 소형공격개체니까

 


하기사 이런식으로 하면 밸런스맞추는게 무지 어렵겠네요.

영웅이 각종종당 4개씩 난무하는 워크래프트3도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춘 블리자드

인데 이것도 못할것도 없어보이지만...


제가 블리자드 게임 개발 기획으로 간다면 아이디어만큼은 많이 내서 엄청 재밌

게 만들 수 있을듯 한데 그런 아쉬움이 ㅠㅠ



암튼 허항되고도 긴 뻘소리 였습니다. 여기까지 다 읽어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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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한줄두줄 (2010-08-23 14:4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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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ㄷㄷㄷㄷㄷㄷ 죄송
안읽었음..
아이콘 Vexur (2010-08-23 14:4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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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도 첨에 이런걸 의도했다가

게임이 재미없어진다는 걸 알아서 모조리 삭제했죠.
아이콘 한줄두줄 (2010-08-23 14:4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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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ㄷㄷㄷㄷㄷㄷ 죄송
안읽었음..
아이콘 슈플임 (2010-08-23 14:5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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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궁궁유닛있음
저그는 울레기
플토는 모선
테란은 불곰
A4paper (2010-08-23 15:1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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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하지만 워3 가 영웅때문에 망했습니다.
눈꽃사슴 (2010-08-23 15:15: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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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하다보면 저그도 거대 유닛 있습니다. 거대 괴수인가 뭔가 이름이 잘 기억이 안나는데 큼지막한 녀석 나옵니다.
아이콘 토료선(고흑기사) (2010-08-23 19:2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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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페리온 X 히페리온 O
아이콘 토료선(고흑기사) (2010-08-23 19:2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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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플임 // 불곰짜응 ㅋㅋ
아이콘 감자맛맥주 (2010-08-25 18: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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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저는 읽는내내 완전 재밌겠다 생각했는데
아이콘 Starcraft2 (2010-08-26 17:2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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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좋겠는데.. 체력과 쉴드 수정하면..
아이콘 BrightGalaxy (2010-09-01 22:3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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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이 2기이상인게 설정에 안맞다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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