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12891376084&sid=3005
테란 주제 음악 등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 사용된 음악이 스타크래프트 II에도 다시 들어가나요, 아니면 스타크래프트 II의 음악은 완전히 새로운 것인가요?
-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종족 음악과 유사한 새롭고 웅장한 주제 음악들이 들어갈 것(이 블쟈 망할것들아! 테란만 좋잖아!!!!)입니다. 음악은 아직 작업 중인 단계이므로,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음악 중 일부를 사용할 가능성 역시 배제하지 않을 것(.... 역시 프로토스 음악은 예정 되어 있었어..)입니다.
스타크래프트II 편집기는 쉽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좀 어려울까요?
- 블리자드의 게임 편집기는 커뮤니티에서 흥미로운 게임 모드와 지도를 아주 다양한 각도로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 목적이며 이번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는 신규 플레이어라도 아주 손쉽게 자신만의 지도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 (개소리하고있네 -_- 갤디터가 쉽다고?)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번 편집기에는 스크립트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이 워크래프트 III 같은 기존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뛰어넘는 창의성을 발휘하여 지도를 만들 수 있게 될 겁니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유닛이 스타크래프트 II의 지도 편집기에 포함될 예정인가?
- 일반 멀티플레이 전투 모드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지도 편집기에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 유닛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프로토스 용기병(Dragoon)과 같이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했던 여러 유닛이 포함될 예정 (어딨어?!!)입니다.
테란에 화염방사병(Firebat)이 없어지면 테란은 근접 공격에 취약해질 것 같은데요?
-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테란은 근접 공격 유닛에 대한 상당히 많은 대응책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께서 화염방사병(Firebat)을 좋아하시므로 지도 편집기에는 추가될 것입니다. (그리곤 부드러운 남자 불곰이 왔죠?)
초반 유닛이 후반에 얼마나 유용한가요?
- 스타크래프트I의 주요 요소(스카웃은..?)로써 해당 진영 부대의 모든 유닛이 특정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스타크래프트 II에서도 구현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부 유닛은 다른 유닛보다 우수한 경우도 있고, 이로써 다른 유닛을 보완함으로써 고유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근거하여 초반 유닛들은 초반뿐만 아니라 후반에도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많은 수의 초반 유닛들은 후반 유닛으로서도 쓸만하게 만들어주는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테란 해병은 현재 기본 공격 및 방어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3단계의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해병의 생명력을 올려주는 전투 방패와 같은 새로운 업그레이드는 후반에 해병이 활동하는 데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잉선, 우주쓰레기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모선(Mothership)의 시간 폭탄(Time Bomb)을 핵폭탄이 폭발하려는 지역에 사용하면 핵폭탄이 터지는 것을 막을 수 있나요?
- 모선의 시간 폭탄 기술은 적절한 시기에 사용해서 핵폭탄을 중단시킬 수 있도록 고안한 것으로 숙련된 프로토스 플레이어에게 매우 강력한 기술이 될 것입니다. 이 기술이 너무 강해지지 않게 균형을 맞추는 작업이 여전히 필요하지만,최종 버전에는 기획한 대로 넣으려고 하는 것이 현재 저희의 의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