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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멜로군
작성일 2010-09-29 22:26:28 KST 조회 1,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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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프레임 저하에 관하여 꼭 한 번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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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제작중인 유즈맵에는 시야 조절 트리거가 있어서,

카오스를 할 때 처럼 -v 20~55 명령어로 시야를 조절합니다.

(스타2 기본시야는 대략 30가량 이고, 제 게임은 55 를 표준시야로 잡습니다.)

 

테스트를 해 보니, 위 스샷들과 같은 결과가 나왔는데요,

딱 보시기에 유닛들이 더 가까이 있어 보이는게 기본시야(약 30) 이구요,

유닛들이 멀리있어 보이는게 표준시야(55) 입니다.

 

대략적으로 눈에 띌만한 이펙트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장면에선 프레임드랍이 거의 없구요,

게임 전반적인 면에선 55시야가 약 8 정도 프레임드랍을 시키더군요.

 

반면에, 폭염의 벽(불로 이루어진 벽을 세우는 기술) 을 사용한 스샷의 경우엔

오히려 기본시야가 프레임이 더 작거나 55시야와 거의 비슷하더군요.

또한, 업화(직선상으로 불길을 내뿜는 기술) 사용으로 텟한결과,

딱히 기술사용으로 이펙트효과가 생성된다 해도 프레임은 전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 제가 이 글을 왜 썼느냐?!?!

바로, 저 8 가량의 프레임 드랍이 조금 더 사양이 안 좋은 컴퓨터 기준으로

어느정도의 파급효과를 낼 지 궁금해서 입니다.

(게다가 저건 저 혼자 텟했구요, 실제로는 10인 플레이입니다.)

테스트결과 렉이 좀 있다고 하시는분들이 꽤 계셔서 그걸 수정해야 할 정도일지를 알아보려고 하거든요 ㅠ

문제가 심각하다면, 맵 디자인을 아예 다시 뜯어고쳐서, 기본시야(30)을 기준으로 잡고

현재 저 맵에 있는 타워,유닛 등등 모든것들의 크기를 줄여버리는 방법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결과적으로 표준시야만 55 -> 30으로 조정될 뿐, 하나의 화면에 들어오는 양은 동일.)

댓글로 많은 의견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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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eroha (2010-09-29 22:2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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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스킬 멋져요!
아이콘 Lostship (2010-09-29 22:3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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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이 구릴경우 고사양에서8프레임이지만

저사양에선 30프레임->10프레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ㅡ,.ㅡ;;

그리고 너무 저사양이라면

어차피 거기서 거기가 되는거지요. 3프레임이나 4프레임이나 ㅡ,.ㅡ;;ㅋ
멜로군 (2010-09-29 22:39: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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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쉽 // 음..그냥 미래를 내다보고 제작할까요? 정식게시까지 한달은 더 걸릴 것 같은데 말입죠...
아이콘 백업자료 (2010-09-29 22:3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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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테스트 있나요?
아이콘 elgooG.929 (2010-09-29 22:3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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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가 가까우면 이펙을 더 크게 표현해야하고

시야가 멀면 많은수의 이펙을 화면에 담아야하니

그 차이 아닌가요
아이콘 백업자료 (2010-09-29 22:3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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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나콘님도 돌아왔어영
멜로군 (2010-09-29 22:40: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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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업자료 // 과제와 시험으로 인해 작업속도가 충격탄 먹어서 당분간 주말텟만 할 듯 합니다 ㅋ
아이콘 백업자료 (2010-09-29 22:4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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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로군 // ㅠㅠ 그렇군요....카오스나 해야지 ㅜㅜ
아이콘 LoreSin (2010-09-29 22:4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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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설정을 중간으로 밀리에서 모선까지 문제가 없는 정도인데요(프레임 고정으로 최대 45)
이멥 하면, 시야55 에서 기본 20~30대 유지 하구여
그 스킬 쓰면 보통 10~15 되기 일쑤고, 럴커 궁 시전 되면 예전에 말했던 1자리수 프레임(2라는 로딩화면서만 보던 숫자를 봣던...)
걍 옵션을 낮음으로 하니 그래도 보통 30~40 유지 되고, 스킬 쓰면 25~30, 러커궁 15~20 정도
근데 30 이하로 떨어지면 컨에 장애가 생겨버리죠
VGA은 8600GT (아따 후닥 컴을 갈아치우던가 업글을 하던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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