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멜로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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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9 22:26:28 KST | 조회 | 1,4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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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프레임 저하에 관하여 꼭 한 번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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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제작중인 유즈맵에는 시야 조절 트리거가 있어서,
카오스를 할 때 처럼 -v 20~55 명령어로 시야를 조절합니다.
(스타2 기본시야는 대략 30가량 이고, 제 게임은 55 를 표준시야로 잡습니다.)
테스트를 해 보니, 위 스샷들과 같은 결과가 나왔는데요,
딱 보시기에 유닛들이 더 가까이 있어 보이는게 기본시야(약 30) 이구요,
유닛들이 멀리있어 보이는게 표준시야(55) 입니다.
대략적으로 눈에 띌만한 이펙트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장면에선 프레임드랍이 거의 없구요,
게임 전반적인 면에선 55시야가 약 8 정도 프레임드랍을 시키더군요.
반면에, 폭염의 벽(불로 이루어진 벽을 세우는 기술) 을 사용한 스샷의 경우엔
오히려 기본시야가 프레임이 더 작거나 55시야와 거의 비슷하더군요.
또한, 업화(직선상으로 불길을 내뿜는 기술) 사용으로 텟한결과,
딱히 기술사용으로 이펙트효과가 생성된다 해도 프레임은 전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 제가 이 글을 왜 썼느냐?!?!
바로, 저 8 가량의 프레임 드랍이 조금 더 사양이 안 좋은 컴퓨터 기준으로
어느정도의 파급효과를 낼 지 궁금해서 입니다.
(게다가 저건 저 혼자 텟했구요, 실제로는 10인 플레이입니다.)
테스트결과 렉이 좀 있다고 하시는분들이 꽤 계셔서 그걸 수정해야 할 정도일지를 알아보려고 하거든요 ㅠ
문제가 심각하다면, 맵 디자인을 아예 다시 뜯어고쳐서, 기본시야(30)을 기준으로 잡고
현재 저 맵에 있는 타워,유닛 등등 모든것들의 크기를 줄여버리는 방법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결과적으로 표준시야만 55 -> 30으로 조정될 뿐, 하나의 화면에 들어오는 양은 동일.)
댓글로 많은 의견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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