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힛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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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10 20:29:43 KST | 조회 | 328 |
제목 |
차관 빌드타임을 늘릴 필요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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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1티어끼리의 유닛 성능이 저그를 압도하는게 프로토스인데.
차관 푸쉬는 초반타이밍에 기본적인 1티어 유닛의 푸쉬라는 점에서 상당히 강하다는거죠.
저는 개인적으로도 전형적인 파수기동원 4차관이 유행할때도 이걸 막더라도
타이밍 자체만 꼬아도 저그로서는 매우 힘들다고 생각한게 바로 차관 푸쉬입니다.
차관이 강한이유는 저그의 1티어 지상유닛의 최대사거리는 3이고,
프로토스는 이에 두배인 6을 갖는다는 사거리의 장점. (사거리는 병력이 소수일수록 더욱 부각됩니다.)
게다가 유닛의 설정이 고급컨셉이면서 초반 앞마당해처리 펴질때쯤의 저그에게 (애벌레와 여왕의 활성화를 이제 시작하는)
차원관문으로 회전력또한 우위를 갖게되는점
애초에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되는게 저프전의 초반입니다.
차원관문 개발을 늦추는 밸런스 패치가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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