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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힛리
작성일 2010-10-10 20:29:43 KST 조회 328
제목
차관 빌드타임을 늘릴 필요가있습니다.

안그래도 1티어끼리의  유닛 성능이 저그를 압도하는게 프로토스인데.

 

차관 푸쉬는 초반타이밍에 기본적인 1티어 유닛의 푸쉬라는 점에서 상당히 강하다는거죠.

 

 

저는 개인적으로도 전형적인 파수기동원 4차관이 유행할때도 이걸 막더라도

 

타이밍 자체만 꼬아도 저그로서는 매우 힘들다고 생각한게 바로 차관 푸쉬입니다.

 

 

차관이 강한이유는 저그의 1티어 지상유닛의 최대사거리는 3이고,

 

프로토스는 이에 두배인 6을 갖는다는 사거리의 장점. (사거리는 병력이 소수일수록 더욱 부각됩니다.)

 

게다가 유닛의 설정이 고급컨셉이면서 초반 앞마당해처리 펴질때쯤의 저그에게 (애벌레와 여왕의 활성화를 이제 시작하는)

 

차원관문으로 회전력또한 우위를 갖게되는점

 

 

애초에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되는게 저프전의 초반입니다.

 

차원관문 개발을 늦추는 밸런스 패치가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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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발컨만렙 (2010-10-10 20:3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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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프로토스는 테란에게 멸망
아이콘 러브피스 (2010-10-10 20:3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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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또 테프전에서 들고일어남요
아이콘 JingJingEE (2010-10-10 20:3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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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실 빌드탐이나 불곰 빌드탐 늘려여 그럼 ㅡ,.ㅡ
아이콘 Stray.451 (2010-10-10 20:3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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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찌르기 딱 1질럿 3파수가정도까지 생산하고나서 바로 차원관문에서 따다닥 병력 찍으면서 겨우막는데 차관까지 늦어지면 어케막죠?
아이콘 허니뷰 (2010-10-10 20:3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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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사거리 상향되지 않습니까 차관이나 거신같은 테프에 모두 쓰이는 유닛 또는 건물은 쉽게 건들면 안됩니다--;차관 빌드타이밍 업되면 가뜩이나 질럿 5초늦어져서 해불 한타이밍 위험한데 더 못막습니다
아이콘 마이레느 (2010-10-10 20:3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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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징EE//그럴바엔 그냥 저그를 상향..;
아이콘 MidOrt (2010-10-10 20:3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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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초반 테란 시망인데
마기의마기 (2010-10-10 20:3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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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왕 빌드타임을 줄여주면 될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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