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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잠슈함
작성일 2010-12-20 14:23:33 KST 조회 282
제목
저그가 토스상대로 스2에선 스1에 비해 난전이 어려워진듯...
후반가면 그 이유가 저글링이라고 보는데, 스1에선 저글링 2,3부대 낭비하듯이 이끌고 토스 멀티기지 한곳타격주러 가면 광자포 순삭하고(게다가 디파일러) 쉽게 타격을 주며 발느린 토스를 정신 못차리게 할 수 있지만, 스2는 반대로 그렇게 하다간 저글링이 광자포에 다 녹아버림;; 바퀴가 있다해도 발업해봤자 얼마나 빠르겠나... 토스가 앞마당가져가고 저그의 공격을 막기힘든타이밍이 있다는건 스1에서도 이미 마찬가지고, 스2에서도 그런걸 통해 저그가 토스를 압박하는거같지, 스1때에 비해선 사실 스2에 와서 토스가 저그상대로 훨씬 상대하기 수월해진것 같음... 아직까진 스2에 새롭게 나온 나이더스동굴이 유효하게 쓰이진 않아서 나중에 정신없을 난전등에 토스 멀티들 타격줄때 좋을듯 하지만... 이건 시도조차 안해봤으므로 잘 모르겠고, 현재까지의 저플전만을 놓고 보면 스1때에 비해 확실히 토스가 저그를 상대하기 괜찮아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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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l_NaGa (2010-12-20 14:2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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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랍, 잠복바퀴 생각해봐야죠 이제

진화할 시간 ㅇㅇ
즐겨찢기 (2010-12-20 14:2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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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빠른거아닌가요?? 이속 3인딩;
아이콘 아빠딸 (2010-12-20 14:2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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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때는 저글링 2부대정도 실어서 폭탄드랍 해주면 플토는 손가락 빨며 버려야 했는데 플토군 가다가 저글링 철거에 다박살남
지파 (2010-12-20 14:2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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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땅굴망, 드랍, 잠복, 오염등 저그는 아직 이래저래 활용할 거리가 많음.

실용성은 둘째치더라도 연구해봐야죠.

분광기도 장민철 선수가 저렇게활용하기 전까진 아는사람만 쓰는 정도였으니깐요.
잠슈함 (2010-12-20 14:2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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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랍은 스1때도 이미있었고, 잠복바퀴는 상대가 눈치 못첼수도 있겠지만 솔직히 너무 느려서... 빨리 빨리 견제해야하는데 좀 답답할거 같은데...
Rvn.Mentalist (2010-12-20 14:2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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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슈함
유닛 1마리 혹은 다끌고가야 한느 토스에 비하면 견제 엄청난건데...
토스는 스1에 비하면 견제 자체가 사라진 수준임;
아이콘 매미없나 (2010-12-20 14:2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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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은 차원관문이있어서 저글링게릴라정도는 쉽게 막을수있죠 ㅎㅎ
셔비 (2010-12-20 14:2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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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드레날린이 스1처럼 상향된다면 저글링 드랍도 흥할듯?
잠슈함 (2010-12-20 14:3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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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커세어가 스1때의 토스 견제의 중점적인 역할이었죠. 이 유닛이 있으므로 리버가 활개를 치면서 견제를 할 수 있었던거지만... 그걸 따지자면 저그도 마찬가지임ㅋ 저글링난전 더이상 불가능한데다, 바퀴가 아무리 속업해봤자 추적자랑 비슷한 속도수준일뿐... 견제를 얘기하자면 양쪽다 똑같음ㅋ 겜이 초기라 두종족 모두 연구가 계속 필요한 시점일뿐...
Rvn.Mentalist (2010-12-20 14:3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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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슈함
토스의 경우 스1때 1질럿 찌르기 3질럿 찌르기 3질럿 1드라군 찌르기
등등 여러가지 많았져 발업질럿 다수 찌르기 등등이요. 근데 그런게 아예 사라졌다는 말.
추가로 커세어 리버 말고도 하템 드랍도 흥했었져.
저그 역시 저글링의 견제가 좀 줄긴했어도. 아니 견제가 줄었다고 표현하기엔 뭐한게
토스가 앞마당 먹는게 가장 중점이라 앞마당 수비에만 엄청 치중하니까
견제가 어려워진거져
잠슈함 (2010-12-20 14:3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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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가 토스가 한방전투에서 뭔가 스1에비해 편해보이는게 거신이라는 강력한 병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해봤음... 스1에 리버라는 유닛이 있지만 셔틀이 반드시 필요한것과 그걸 잃지말아야하기위해 집중해야하는것, 또 견제를 하려면 커세어를 꾸준히 뽑으며 같이 다녀야한다는것이 있지만, 스2는 하템(고기)가 없어도 거신이라는유닛이 3기만 떠도 왔다리갔다리 무빙 컨트롤만 쉽게쉽게하면 역장과 더불어 엄청난 화력이 나올 수 있음ㅋ 가격이 비싼게 단점으로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컨트롤은 확실히 셔틀,리버컨보단 편하고, 역장까지 받쳐주니깐 화력이 더 잘나올수가 있는거 같음ㅋ
Rvn.Mentalist (2010-12-20 14:3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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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슈함
그 문제가 이번에 바퀴 사거리 4 증가로 인해서 솔직히 많이 바뀌엇죠
자원 펑펑 먹음으로 인해 다수 타락귀로 순삭 시키는게 가능했고여 그래서 토스가
매우 힘들어 하는거죠 저그전을 ㅇㅇ 여전히 힘들긴 하지만 그나마
해법으로 나온게 2우관이라거나 공허 더블 등등이고.
그렇다고 토스가 암울하단건 아니고영
잠슈함 (2010-12-20 14:4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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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전부터 궁금한게 있는데 토스유저들 왜 스2에는 저그상대로 하템 드랍을 안하는거임? 뮤탈때문에? 붕가기가 느려터져서? 장민철같이 실력있으면 난전같은 정신없는 상황에서 할거 같은데... 토스가 앞마당 먹는 타이밍에 저그상대로 어려움을 겪는상황이 온다는건 스1때도 마찬가지였던것 같은데... 히드라 웨이브만으로도 앞마당먹으려다 개털린 토스가 한둘이 아니었던걸로...
잠슈함 (2010-12-20 14:4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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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바퀴사거리 4로 증가한것이 초반에 토스가 공격하고 방어하는거에 엄청난 영향이있었다는건 공감합니다. 근데 스1때도 히드라가 레어단계로 가기도 전에 사업과 속업을 다하고 히드라 웨이브하면 토스가 째다가 멸망하는 경우도 봤고, 무엇보다도 광자포가 너무 잘부셔지는 느낌이었다랄까... 근데 스2엔 광자포가 스1에 비해 강철체력처럼 느껴져서 초반 저글링, 바퀴로 찌르기 시도할때 역장으로 싸먹히는것도 신경써야하고 뭔가 좀 그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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