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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orgoodfeelENTP
작성일 2011-01-05 15:52:35 KST 조회 396
제목
내논리의오점을 말해주십시오그럼

아저게어떻게 전략시뮬이야

어제정종현컨보니까

저정도 컨이면 전략적으로 못해도 컨으로 역행할 수준이구만

전략시뮬이 저런거 가능하게해도되나

블리자드 장르를 수정하던가

인터페이스를 대폭 수준급으로 만들던가 그정도는해야지==

예를든다면

산개를 왜일일히해야되 산개 할수있게할꺼면 아예 단축기 기능 추가시키던가 산개를 못하게하던가 궤도 여왕 연결체같은것도 앞으로 얼마동안은 계속 마나를 어떻게투자하나 지정할수있게하던가 그따위 기능도없고 이런걸 전략시뮬이라고내미냐 ㅉㅉ

그딴 논리면 겟앰도 서든도 다 전략적인 플레이 중요한데(생각외로중요)

그럼 겟앰 서든도 전략시뮬이겠구만ㅉㅉㅉ

이놈들때문에 내가 게임학과가서 순수한 rts를 만들고자하는 꿈을 생기게만듬

블리자드 썩을년 내 69000내나 전략시뮬다워졌다고해서 질러봤더니 개념이없네 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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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저는 저위의말이 블리자드에게 불만을 토로하는거지 님들에게까지 반말한건아닙니다 깜빡하고 말을안한거죄송합니다.

 

컨이좋은데 제가 파훼법을 찾아내는게 옳다고요?

 

처음부터 상대는 수준급의 컨이라는 버프를앉고 나는 병맛컨이라는 디버프를 받았다칩시다

 

초반에일꾼 1기 버리고 시작한다는거랑 똑같은 말하시는거같은데요?

 

전략시뮬에서 컨으로 전략적으로 진주제에 그걸 뒤엎는 행동을 용납하는 실시간 전략시뮬이라 멀었습니다 멀었어요 전략시뮬이 그러면 안되죠

 

차라리 장르를 실시간 시뮬레이션이라고하던가 실시간 복합시뮬레이션이라고하던가 이정도로해줘야죠

 

그래서 블리자드 까는거고요

 

어떤분이 문명을 하라고했는데 위험해서요 폐인되긴싫습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 패턴파악하는건 너무나도 쉽고말이죠

 

일단 쓸말은 여기까지밖에떠오르지않네요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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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DJin (2011-01-05 15:5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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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1-01-05 15:5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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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좀
forgoodfeelENTP (2011-01-05 15:5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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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절취선 밑에말한건 어떤 대상한테한말입니다 아디가기억이안나서 ㅇㅇ
아이콘 잉여_히카루칸 (2011-01-05 15:5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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ㅉㅉ 문명 멀티 안해본 소리 하네
X파란곰X (2011-01-05 15:5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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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점을 알려드리자면
띄워쓰기가 영 보기 불편하게 되있어서 글 읽기가 싫어지는 점이네요
아이콘 DJin (2011-01-05 15:5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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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gajjangiya (2011-01-05 15:5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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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소리야 이건 이해를 못하겠다..
아이콘 9blackdick (2011-01-05 15:5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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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는지 이해가 안간다, 누가 3줄해석좀
forgoodfeelENTP (2011-01-05 15:5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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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문명 멀티된다는거이전에 폐인되기싫다고요 전 ㅇㅇ
엑뵷 (2011-01-05 15:5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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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훼법을 연구하면 되죠, 워3할때도 라지컬잡기 존니 힘들다가 나중에 파훼법이 나온것 처럼;


해병컨도 무력화 시킬수있는 방법도 나올겁니다.
forgoodfeelENTP (2011-01-05 15:5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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봐야할사람만 이해할수있는글이라서 님들까지 보게한건 죄송합니다

긴글이해가안되는군요

차근차근 읽으시면 이해되실듯합니다만..

제가 좀 머리가 혼잡한지라 말도 혼잡하게 하는 경향이있긴함 ㄷㄷ;;;;
forgoodfeelENTP (2011-01-05 15:5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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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력화 둘째치고

사랆 손에따라 그 산개가 불가능한사람도있고 가능한사람도있는데

이건어떡하라는거에요 컨트롤 면에서차이가 나버리는데
아이콘 잉여_히카루칸 (2011-01-05 15:5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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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가 심하게 붕괴되는 것이 아니라면

저런 컨트롤 같은게 있어야 게임하는 재미가 있죠
아이콘 순대년 (2011-01-05 15:5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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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힘들게 이해했네..글좀 알기 쉽게 써주셨으면 좋을껄...어순을 너무 뒤죽박죽 해두셔서 문장이 전체적으로 어색함...

요약 : 스타크레프트는 전략시뮬레이션인데 전략을 씹어먹을 정도의 컨트롤이 가능하게끔 설계가 되어있어서 블리자드는 까야함

이라고 하시고 계시네요
아이콘 아아2 (2011-01-05 15:5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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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추구한 RTS는 액션RTS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걸로 설명이 되는지
아이콘 잉여_히카루칸 (2011-01-05 15:5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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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손이 느린 사람도 연습하면 됩니다.
nigajjangiya (2011-01-05 15:5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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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종현 임요환같은 프로게이머들이 날때부터 저런줄 아시나요..
하루에 절반이상을 저기에 매달리는데.
님도 그정도 해보시고 안되면 글 올리세요
게이보다는레즈 (2011-01-05 16:0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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ㅄ아 전략이라는 카테고리의 하위에 전술적인 요소는 필수적으로 들어가는거고 컨트롤 즉 동수로 가정해서 보다 적은 손해로 얻는 이점은 전술적인 승리로 봐야 타당하다
forgoodfeelENTP (2011-01-05 16:0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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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이 어떻게 전술인지 전술의 하위개념이겠죠 ㄷㄷ;
아이콘 지니욥 (2011-01-05 16:0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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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볼때 님은 턴제 시뮬레이션을 하시면 됩니다.
이건 마치 펀치력으로 챔피언이 된 복서에게 복싱 스킬이 부족한데도 펀치력만 가지고
챔피언이 되었으니 복싱 룰이 잘못되었다고 주장하시는것과 비슷한듯 하네요.
아이콘 무리수제조기 (2011-01-05 16:0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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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 하나 하나의 전술적 움직임이 모여서 그게 쌓이면 그게 전략적 움직임의 일부가 된다는걸 아시는지요? '무뇌충'씨
forgoodfeelENTP (2011-01-05 16:0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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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복싱은 전략시뮬도아니고 스킬게임도아니잖아요 복싱이 복싱스킬 테스트하는시합임?
아이콘 지니욥 (2011-01-05 17:05: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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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스타는 각자가 짜온 전략 테스트하는 시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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