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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대물
작성일 2011-01-06 13:45:23 KST 조회 257
제목
저는 국산RPG존나싫음 진짜 개발자뇌구조보고싶음
1.일단 국산RPG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노가다가
국산 RPG를 빡치게 만드는 가장큰요인임
던파정도면 봐줄만했는데 패치가될수록 노가다겜됨
진짜 노가다 개싫음 개발자색기들진짜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지도 않나 솔직히 리니지 개발자들 리니지 빡쳐서
1주일하면 접을거같은데

2.템빨캐릭빨을 컨으로 극복못하게 만듬
저 던파 결장서민셋정도는 있었고 중보정인파였는데쏴죽길드엿음
고강기본에 엠블럼카드도배한 회피독왕에
한대도 안맞았는데 혈독맞고디짐 독저항셋 스왑하면서 햇는데도 디짐
진짜먼 이딴겜이다있나싶엇음
근데 던파 정도면 존나 양호하단게 또 문제임
대부분의 국내 rpg는 서민이 부자절대못이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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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덕스핀 (2011-01-06 13:4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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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모든게임이 다 그런거아님 ?
아이콘 쥬다스 (2011-01-06 13:4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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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김택진이 마지막으로 자수성가한거임
점령군 (2011-01-06 13:4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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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정상인이 하기 어려운 게임
크으릉 (2011-01-06 13:4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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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라..

유저입장에서 짜증날수도있는게 노가다지만.

개발사입장에서는 그만큼 좋은건 없죠

어짜피 게임의 성패를 알수있는건 동접자수랑 유저 플레이타임이죠..

노가다가 많다는건 그만큼 유저의 플레이타임을 늘릴수있다는거.

템빨캐릭빨을 컨을 극복못하게만드는것도 어떻게 보면 같은 이치..

템빨과 캐릭빨이 중요할수록

좋은 아이템. 높은 레벨이 중요하므로 많은 플레이 타임을 갖게함..

물론 그에따른 병폐도 많지만

돈 많이드는 새로운 컨텐츠 개발보다는

간단한 방법으로 효율적인 결과를 얻는 방법을 쓰는것일뿐.
리뮤 (2011-01-06 13:4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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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ㄱ
아이콘 SpiteYOU (2011-01-06 13:5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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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 하지않아도 정말재밌게 놀수있던 게임이 있긴했죠 .. 아주옛날에
대물 (2011-01-06 13:5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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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k컨 이 중요하면 컨늘릴려고 연습하느라 더 오래 접속하겟죠
미친진짜개빡침 왜이렇게 재미가 없지 국산 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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