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엔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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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03 12:21:57 KST | 조회 | 7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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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패치 1.3 래더맵 변경 관련 + 12시 45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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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1.3 맵 변경사항 안내
스타크래프트 2 패치1.3과 함깨 저희는 래더맵에 약간의 변경을 주었습니다. 왜 일부 맵이 제외가 되고, 플레이어가 새로이 추가되는 맵에서 무었을 기대해야 하는가를 대한 정보를 위해 이 글을 준비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자세히 지켜보고 있으며, 그러니 원하는 사항이 있으면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변경사항들과 함깨, 저희는, GSL 에서 사용된 플레이어 자작 맵들도 포함하여, 새로운 맵을 더 준비 중입니다. 이에 관한 정보는 좀더 준비된후 공개 하겠습니다
1v1 변경사항: 계속 남게될 1v1 맵: (2) 고철 처리장, (2) 젤나가 동굴, (4) 델타 사분면, (4) 금속도시.
사라질 1v1 맵
(2)폭염사막: 저희는 일단 초반 러시가 일방적으로 가능한 맵들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폭염사막은 그중 하나였습니다. 그전에, 폭염사막의 경기들은 바위로 된 입구로 인해 올인성 전략이 너무 많았습니다. 본진뒤 바위를 깨는 올인 바퀴/속업링, 4차관, 또는 해불 자극제 러시들의 빈번이 너무 많아, 래더맵에서 제외하도록 결정했습니다.
(2) 밀림분지: 밀림분지는 테란에게 유리한 특정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래더 제외를 결정했습니다. 그 특성들이란, 1: 공성전차를 본진아래 두어, 상대방 뒷마당을 견제하며 상대방을 못나오게 할수 있었던점. 2: 좁은 길목이 많아 저그가 해불탱 상대가 너무 힘들었던 문제. 3: 제 2의 멀티를 하기 힘들었던점, 4: 본진입구 앞에 높으지대가 있었던점. 유닛들을 이곳에 배치할경우 너무나 강했던점, 특히 공성전차의 경우.
(2) 전쟁초원, 역시나 초반러시의 맵을 줄이기 위해서 제외됬습니다, 전초는 치즈 전략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맵이여서 제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는 치즈전약 맵들을 싫어하는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는 시즌1에서 배운점이 있다면 2인용맵에서는 4인용맵보다 한플레이어가 지나치게 밀리는 현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치즈전략이 가능한 맵은 주로 4인용 맵이 되겠습니다 <주: 새로운 4인용맵 폐광석처리장 말하는듯>
(4) 잃어버린 사원:잃어버린사원의 문제: 1: 한플레이어가 중간의 젤나가 타워를 선점하면, 반대쪽으로 지상으로 가는길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이 반반을 차지하여 무승부가 되는 경우가 자주 생겼습니다. 2: 코너의 작은 섬은 문제가 너무 많아 세 종족으로 공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저희는 하나의 섬이나, 두개의 섬으로 게임이 필요이상으로 길어지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경기 중에서도 문제가 됬었습니다, 이 섬멀티들은 거의 공짜 멀티로, 공격당하는 일이 굉장히 드물었습니다, 이런건 저희가 원하는 현상이 아닙니다. 3: 앞마당 앞의 길목이 너무 작았습니다. 적은수의 건물만으로도 길을 완전히 차단하는것이 가능했습니다.
(4) 샤쿠러스 고원: 저희는 이 맵을 다른이유 때문에 제외를 결정했습니다. 이 맵에 아주 큰 문제는 없지만, 흥미로운 것들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습니다. 앞마당은 가져가기도 쉽고 방어하기도 쉬웠습니다. 공격할수 있는 방향이 두곳 뿐이 없었습니다, 그것도 보통 하나뿐만 사용되었지요, 그리고 본진을 견제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이번 변경에서 이런 평범한 맵을 제외하고 새로운 맵을 넣고 싶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맵
(4)백워터 협곡: 백워터협곡은 익숙한 앞마당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 게임은 굉장히 익숙할겁니다, 하지만 초반 압박이나 눈길을 끄는 전략같은것들은 많이 없을겁니다. 하지만 2번째 멀티는 2개의 입구가 있는 높은 분지에 있습니다, 그리하여 견제 당하기 쉽습니다. 중간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힘든 두개의 타워와 두개의 꿀네랄 멀티가 있습니다, 승리의 열쇠라면 이 중간의 멀티를 얼마나 더 길게 방어 하는것에 달려있습니다
(4)폐광석 처리장: 금속도시는 모든 플레이어들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개의 맵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이와 비슷한 맵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좀더 매크로를 요구 할것입니다. 저희는 너무나 평범한 매크로 맵인 샤쿠러스 고원을 빼고, 이 맵을 넣게 되었습니다. 이 맵의 특징이라면, 낮은분지에 있는 꿀네랄 멀티, 유닛을 놓을수 있는 두개의 관목 <주: 이거 뭔뜻인지 모르겠음>, 중간의 낮은분지를 모두 볼수 있는 있는 젤나가 타워가 있습니다
(4)무너진 사원: 무너진 사원은 잃어버린사원의 더 밸런스가 맞는 새로운 버젼입니다. 잃어버린 사원에서 개량된 사향은
1: 더 넓은 중앙전장
2: 중간만 볼수 있는 젤나가 타워. 유닛을 들키지 않고 몰래 움직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3: 바위로 막힌 섬. 새로운 공격 루트를 추가하며, 섬멀티로 인한 무승부 방지.
4: 더 넓어져 막기가 더 힘들어진 앞마당 앞 길목
(4)티폰 봉우리: 이 맵은 다른맵들의 재미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맵 양쪽에 있는 돌은 고철처리장 같이 러시거리를 줄이기 위해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두개의 젤나가 타워는 샤쿠러스고원 같이 상대방 공격 진로를 보는것이 가능하고, 2번째 멀티는 젤나가 동굴과 비슷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비록 이맵은 새로운 맵이지만, 플레이어들은 이미 다른맵에서 존재하는 전략을 사용할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합쳐져 이 맵만의 고유 전략이 나올것입니다.
원본글은 1v1 2v2 4v4 FFA 관련 모든 맵에 관해 얘기하지만
1v1 이외의 다른 정보는 필요하지 않아 보며 1v1 만 올립니다
귀찮아서 그랬다고는 말 못함
발버역: 엔제
출처: http://us.battle.net/sc2/en/blog/2356440#blog
추가사항: 새로운 맵들의 관한 코멘트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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