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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이안스터커[P]
작성일 2011-03-31 00:49:38 KST 조회 529
제목
안타깝게도 점점 재미가 없어지네요.

스타2 나온다고 했을때 기대했던 현실은 정말 이런건 아니였는데

점점 실망스러워 지네요.

 

플레이 하는것도 그냥 조금 밀리면 그냥 GG치게 되버리고,

더 해봤자 이기기 어려울게 뻔하니까요.

 

100미터 달리기 15초에 달리는 사람끼리 경기해서

중간에 한번 넘어지면 곧장 GG치고 나와야 하는 느낌입니다.

 

뜀박질이 아닌 전략과 전술로 역전의 가능성이 열려야 할 전략시뮬레이션게임이

누가 먼저 뛰었냐(뽑았냐) 누가 먼저 조합했냐로 결정되 버리기 때문이죠.

 

이 부분에 대한 문제는 간단하게 유닛의 특성으로도 알수가 있는데

한번 밀리면 이길수 없게 만드는 유닛 거신,

한번 맞으면 도망갈수 없는 충격탄을 가진 불곰,

수만 많다면 전술상 변수가 거의 없는 바퀴, 

플테전의 견제를 사실상 봉쇄하는 바이킹+감시탑,

등등 이 그렇습니다.

 

전략과 전술을 에누리 없게 만들고 선택한 빌드에 따라 거의 일방적으로 승패를

결정해 버리는 결정적인 요소들입니다.

 

시스템적으로는 수비의 이점을 전혀 없게 만들어버린 언덕판정삭제를 얘기할 수 있겠네요.

 

여기 xp에서 스타2 망한다 어쩐다 하면 반대되는 의견들이 달리곤 하던데

실제 게임하면서 플레이 상대와 채팅으로 이야기 해보면 다릅니다.

 

전체 스타2유저중 스타2에 정말 관심있는 일부만이 여기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을 뿐인데 그렇지 않은 대다수의 스타2 유저들은 생각이 많이 다른거죠.

 

그들한텐 몇백판 해보니 지겹고 레더는 갈수록 스트레스고, 그냥 떠날 게임인 겁니다.

 

실제로 그런게 느껴지는것이 래더 서치만 해봐도 점점 오래걸리고

황금시간대인데도 만났던 사람 또 만나고 그렇습니다.

 

요즘 가장 실망스럽게 만든건 프프전인데 2관문 증폭같은 빌드로

4차관의 대한 해답이 나오나 싶었지만 끝내 프프전의 해답은 4차관이더군요.

 

실제 플레이 하면서 별의 별 방법 다 써봐도 그냥 4차관입니다.

물론 다음 빌드는 거신이겠죠.

 

스타1에서 가장 지루한 동족전이였던 테테전이

스타2에선 동족전중 그나마 가장 괜찮은 동족전이 된것만 봐도

플레이의 재미와 보는 재미가 얼마만큼 차이나는지 알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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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1-03-31 00:5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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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을때 된듯 이럴떄 깔끔하게 접으시면 편합니다

모든일이 그렇지만
CarlitoXPn (2011-03-31 00:5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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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테전 바이킹+감시탑은 부분만 빼면, 모든 부분에서 공감합니다.
평양불소나기 (2011-03-31 00:5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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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말이군요.... 그렇지만 그게 스2의 특성-_-;; 솔직히조금 바꿨으면 합니다
아이콘 PaSuGi (2011-03-31 00:5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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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제 주위 모두 스타2 접해본사람들 재미없다고 안하는 사람이 태반임 ㅜㅜ
아이콘 고수는아니고중수 (2011-03-31 00:5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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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부분 매우공감하고요 바퀴는 수가많으면 오히려 역전의 역지가 됩니다 ㅠ
아이콘 Kyreli (2011-03-31 00:5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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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최근에 하고 계신지 궁금한 글, 요즘 게임 양상이 바뀐지 참 오래된거 같은데.
아이콘 적당새 (2011-03-31 00:55: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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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경기보면 견제로 역전이 안됨 그냥 주병력이 달리면 끝나서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03-31 00:5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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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방송경기도 거의 모두 보고 있습니다.
아이콘 Kyreli (2011-03-31 00:5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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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하는데 미네랄만 먹는 저글링으로 역전 만드는 일 많음, 물론 반대로 미네랄만 먹는 해병한테 역전 당하기도 하고
아이콘 성유리 (2011-03-31 00:5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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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게임 양상이 바뀐지 오래됬어도.. 모든 유저가 다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는건 아니죠..
아이콘 거품긔 (2011-03-31 00:5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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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초원은 본진밀리고도 역전하던데
이건 부적고기의 힘인가
아이콘 iNfe (2011-03-31 00:5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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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온지 1년밖에안됬다는거에 상당한 점수를 주고싶네요. 전략적으로(인위적인) 패치적으로 충분히 게임양상 바뀌고 재밌게 흘러갈 요소가 있다고 봅니다. 단지 1년지났습니다.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03-31 00:5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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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reli님 제가 찝은 부분은 바로 그 부분입니다.

미네랄만 먹는 저글링으로 역전을 당하거나

미네랄만 먹는 해병한테 역전 당하기도 할때

다시 이것을 역전할수있는 전략적 전술적 기회가 없다는겁니다.
때국놈의멸망 (2011-03-31 01:0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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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재미없으면 테테전이 제일 나은 동족전이 되었느냐<<<<<

지금 스1 2차확장판인가지금 이게
때국놈의멸망 (2011-03-31 01:0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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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제일 심하지않나
허구한날 마린메딕탱크베슬
저저전은 허구한날 발업 누가먼저되나
그리고 그후엔 무조건 뮤탈싸움

프저전에선 무조건 커세어가 뜨고 그럼 히드라뽑고
그럼 히드라처리하러 하템뽑고 리버뽑고
그러다 디바우러나오면 끗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03-31 01:0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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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팩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는 시간은 기다려 주지를 않죠.

열심히 벌어 텅빈 도시에 삐까뻔쩍한 스포츠카 갖게 되봤자 누가 봐줄려나요.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03-31 01:0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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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국놈의멸망님..

바로 그런 게임이 굴지의 대기업들이 스폰을 해주고

수천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때국놈의멸망 (2011-03-31 01:0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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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이제 그자체의 재미라기보단 그냥 일종의 산업같은게 되버린게 큰거같은데
때국놈의멸망 (2011-03-31 01:0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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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치면 스1도 오리지날때는 그다지 흥하진않았져
아이콘 야쿠대 (2011-03-31 01: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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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스1이야 말로 봤던거 또보고 하는 느낌이라 지겹던데.....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03-31 01:0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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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의 오리지날이 흥하질 않았다뇨..


나오는 순간 게임을 하는 연령대에 한해 전국민이 스타를 했었습니다.

피시방이 왜 생겼는지를 모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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