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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Qios
작성일 2011-04-10 05:08:04 KST 조회 278
제목
아 분배법칙 응용하면 될거같다

48 ÷ 2(3+9)

분배법칙은 앞에 식이고 나발이고 관계없이 항상 성립하니까 법칙이제

48 ÷ (6+18)

48 ÷ 24 = 2

 

 

근데 내가 배웠던 분은 .. 이분이 진짜 잡다하게 많이 알고계시는분인데(수학사로 책 낼수 있을거같음)

나 고1 때쯤에 우리가 아는 X 곱하기랑 · 곱하기랑 엄밀하게는 다르게 쓰이는데 알필요 없을듯ㅋ

뭐 이런말 했던거같거든요 ? 내가생각하기에도 저게 그냥 곱하기 생략이면 288 도 말이 됨

진짜 답이 2 라도 내가 아는 한국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했다면 288 썼다고 틀렸다고 할 사람 없을듯

 

내 결론은 2 가 좀더 가까울거같긴한데, 그런거없고 문제낸놈 개갞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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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ost바보쟁이 (2011-04-10 05:0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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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수학문제에
답이 갈리는경우가 있나요
아이콘 Qios (2011-04-10 05:1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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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문제고 자시고 식 단계에서 에러가 난걸
굳이 '이건 수학이야! 논리적인 학문이야! 답은 두개일수 없어' 하는 것도 별 의미 없는일이고 ..
아이콘 samael1004 (2011-04-10 05:1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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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2)*3+(48/2)*9}...
억지써보지만.. 2가 답인거 같긴한데.. 식이 이상하다에 1표..
아이콘 Lost바보쟁이 (2011-04-10 05:1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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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은 혼동이 오지만
일단, 덧셈과뺄셈, 곱셈과 나눗셈은 구분하되
나머지는 식 차례대로 문제를 푸셔야죠
분배법칙을 응용해서 6+18이 나와야되는게 아니라
48÷2X12 차례로 푸니까 답이 288이 나오는거고
이런 혼동과 논란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수학 개정과정에서
곱셈과 나눗셈을 함께쓰이지가 않아요
중학교 올라오게 되면 나눗셈개념은 배우지 않습니다
역수를 곱한다는 개념으로 배우죠
그래서 애당초 저 식이
48÷2
는 분수식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아이콘 Qios (2011-04-10 05:1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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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말인지 모르겠는데여
아이콘 Lost바보쟁이 (2011-04-10 05:2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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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문제입니까?ㅋ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1-04-10 05:2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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괄호 옆의 곱샘은 일반적인 곱샘보다 우선순위가 위입니다.
이거 적용안되면 수학의정석 갈아엎어야해요

덤으로 해외 링크 http://www.purplemath.com/modules/orderops2.htm
셈플 16번 보세요
아이콘 Qios (2011-04-10 05:2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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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하나만물을게여
A/BC 는
1. BC 분의 A
2. B 분의 AC
둘중뭔가여
아이콘 Lost바보쟁이 (2011-04-10 05:3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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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대로 하셍영
A X B분의1 X C
는 AC/B죠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1-04-10 05:3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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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에 곱하기가 없음으로 하나로 봐야하는데
저 주장에선 생략되어 있으니 A÷B×C 로 보겠다는거죠

2와 괄호안에 숫자 사이에 곱하기가 분명 안적혀있는데 ;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1-04-10 05:3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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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6+18) 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괄호안에 6과 18은 똑같이 2로 나눠지니 2(3+9) 로 볼수가 있지요 ?
그런데 그 방식대로하면 48÷(6+18) 과 48÷2(3+9) 의 답이 달라져요
아이콘 Qios (2011-04-10 05:3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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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한데요 BC 분의 A 입니다
일부러 한글로 적은건데 .. 지금 A/BC = AC/B 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ABC에 아무거나 숫자넣고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
아이콘 Qios (2011-04-10 05:3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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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위에 링크로 설명 끝나네요
아이콘 Qios (2011-04-10 05:3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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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말을 나도 잘못했구나
하여튼 .. AC/B 로 도출되면 안되요 ㅈㅈ
이걸어떻게 설득해야되나
[클로우즈] (2011-04-10 08:5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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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는 288이라고 주장햇엇는데 뭐 무조껀 288도 맞는말은 아닌거 같긴함

이게 문제가되는게 2(3+9) 이건데 이걸 중괄호가 생략된 하나의 객체로 보느냐

아니면 2X(3+9)로 다르게 보느냐인데 문제 출제자의 의도에 따라 다를듯싶음

하지만 통상적으로 같은객체사이에는 곱셈표시 자체를 안하고 다른객체에는

점을 하나찍어줌으로 구분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출제자는 하나의 객체로 봣을 확률이

높은듯싶고 그러면 2가될듯... 뭐 하지만 답이288이라썻는데 틀렷다 이럴때 항의하면

출제자가 할말없을만도함 ㅋㅋ 고로 288도 맞다고 해줄수도잇음
[클로우즈] (2011-04-10 08:5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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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애초에 초등학생도 아니고 나눔셈 기호를 안씀여 저런문제는 한줄로 써놓으면

지금같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문제 낼때도 분수꼴로 구분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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