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브론즈꼴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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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5-01 00:26:53 KST | 조회 | 153 |
제목 |
사람들이 말하는 밸런스는 애초에 없음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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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전략의 활용도를 확연하게 줄이는것들만 수정될뿐
스타크래프트 게임이 의도하는 재미는
말그대로 Craft.. 전략 전술의 기교를 통한 재미를 의도하고 있는거지
단순히 꾸역꾸역 유닛을 만들어서
가운데서 빵!!하고 부딪혀 파괴시키는 액션슈팅게임이 아닌거임
한마디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에서 액션슈팅게임식의 밸런스를 요구하는것 자체가 무리수
게임이 의도하는 방향을 이해하지 못하고 얘기하는거임..
그리고 종족 우위의 흐름은 패치로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라
선수나 유저들이 주축이 되는거임
그 종족의 특성과 방법적인것을
얼마나 이해하고
스타크래프트에서 주어진 전략자유도를 얼마나 활용하고
그 정보를 공유하느냐에 따라 종족의 우위가 바뀌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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