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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mallMan
작성일 2011-06-02 14:20:15 KST 조회 277
제목
유즈맵 유료 판매 가능 기대됩니다.

확장팩 정보가 공개되면서 언급되었던 유즈맵 마켓플레이스.

단순히 결제시스템만 구현한다고 될 일은 아니지만

더 많은 양질의 맵들이 쏟아져 나올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준다는 점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리자드가 알아서 하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몇가지 문제점과 해결책은...

 

1. 누가사냐? 한명이 사면 같이하는 나머지는 어떻게 되나?

이 부분은 단순히 맵 의 의미가 아니라 미니게임의 의미로 이해하는게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게임기에 게임을 사듯 말이죠. 게임기 만으로 게임을 할 수는 없으니 조금 의미는 다릅니다만...

그런 개념이라면 플레이어 모두 각자 맵을 구매해야만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해도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2. 일회성 플레이로 그쳐서 유료의 가치가 없다.

이 부분은 각 맵에 따라 ell 등이 적용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해 준다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맵 등록만 잘 되 있으면 각 맵에 대한 승패기록만 따지면 되니까 구현에 어려움은 없겠죠.

 

그 외에 다양한 판매방식을 적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고 특히 현재 애플 앱스토어 라든지의 양상 같은걸 참고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대됨... 맵 만드는 거나 배워서 돈좀 벌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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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현주쨔응 (2011-06-02 14:2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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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들이랑 친하게 지내야지 헤헤
엔에스피짚신벌레 (2011-06-02 14:2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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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맵은 프리웨어로 사용되게 하고

블리자드가 인기있는 게임에 달마다 얼마씩 돈을 주면 될거 같은데 ㅠㅠ

한국 유저들 돈쓰는거 무지 싫어함
SmallMan (2011-06-02 14:2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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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은근 잘 써요. 그만한 가치가 있다면 돈도 당연히 쓰게 되어 있습니다.
또 가격도 상당히 쌀 거고요. 낮은 가격에도 맵퍼의 의욕을 고무시키기엔 충분하리라 생각이 되네요.
SmallMan (2011-06-02 14:2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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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기존 앱 시장과 다를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게임속의 게임이다 보니 규모가 작을 것이고, 맵 카피 사칭 같은 것이 심각할 수 있다는것... 지금 보안 걸 수 있다지만 다 무용지물 이라던데...
아이콘 현주쨔응 (2011-06-02 14:2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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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하게 만들고 100원 200원 싸게 내놓으면 그쪽으로 옮겨가겠죠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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