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릭키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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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6-09 20:54:39 KST | 조회 | 336 |
제목 |
아드업이 구린 이유.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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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아드업이 저글링에게 공1업과 비슷한 수준의 효율을 보여준다고 알고 있는데,
생각해보면 저그의 모든 지상 근접 공격력을 올려주는 공업에 비해 저글링만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드업이 근접 공3업과 똑같은 자원을 먹는다는게 일단 첫번째로 업글의 가성비에서 꿀리고 들어감.
두번째로는 보통 군락 이후 타이밍 정도 되면 상대방에게 방사 피해를 주는 유닛이 다수 갖춰지게 되는데
(공성전차, 거신, 진균번식) 이미 이때는 저글링이 화력을 발휘할 타이밍은 끝났다고 보는게 맞음.
그렇기때문에 굳이 200/200 자원을 들여서 아드업을 하느니 무리군주 한마리라도 더뽑는거임.
하지만 특수한 경우, 예를들어 저그 근접공격 업그레이드가 이미 3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저글링을
다수 활용할만한 흐름으로 전개가 되면서 동시에 저그의 자원이 풍족하다면 한번쯤 눌러줄 수는 있겠으나
어차피 테란의 건물 방업도 때에 따라선 좋은 업글이 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하진 않듯이
구지다고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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