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전투돼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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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14 17:05:25 KST | 조회 | 231 |
제목 |
스타의 인터페이스는 점점 변할 것입니다.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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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전략시뮬레이션은 후속작 등장때 신 종족 추가같은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전작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기 힘듭니다.
종족의 전체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 비슷한 컨셉의 유닛이 대체되는 것 뿐이니까요
그래서 점점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쪽으로 마케팅의 초점이 맞춰질 수 밖에 없습니다. 노설치 플레이 웹겜이나 공식 매크로 지원같은 MMORPG에서 쉽게 예상할 수 있던 부분입니다.
자 그렇다면 스타 1에서 스타2로 오면서 변한 인터페이스 변화는 부대지정 수제한 변화와 건물공동부대지정 가능, 광물 자동채취입니다.
이정도로도 스1과는 꽤나 큰 차이점이죠
그래픽은 사실상 상향평준화되므로 실사 이상의 그래픽으로 올라가기는 힘들 겁니다. 고로 인터페이스의 발달이 언젠가는 그래픽의 발달을 뛰어넘겠죠. 키넥트라던가, 위리모트라던가 처럼
고로 스타3에서는 아마도 보조형 단독스킬에 모조리 오토캐스팅이 추가될 것이며(여왕 펌핑 오토같은) 시증의 사용대상이 확장되거나 가스통 완성시 자동으로 일꾼 3마리를 붙이는 옵션, 진형유지같은게 추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썼는데 망글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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