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명림답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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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30 16:24:45 KST | 조회 | 176 |
제목 |
시간증폭 중복의 밸런스적 실질적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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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증폭을 (1.5)^n 이 아닌, 1+(0.5)*n의 방식으로 3회중복(4번사용) 가능하게 할 경우의 실질적인 효과.
(1,2회 중복보다 극단적으로 한 곳에 몰아쓸경우 효과)
연결체마나 100을 한 곳에 몰아쓰면, 20초동안, 정규시간 60초의 효과가 나타난다. 이 경우 유닛 주요 유닛의 생산시간을 보면, 아래와 같다.
일꾼 - 5.6초
불멸자 - 약18초
거신 - 35초 (20초(x3=60초) + 15초)
※ 거신을 현재방식으로 뽑을경우 아무리 증폭을 열심히써도, 50초 필요.
여기서 차관업이나 기타 업글시간을 쓰지 않은 이유는 생산시간이 '120초이상인 경우 꾸준히 증폭을 쓰는것과,
몰아쓰기가 차이가 없다. (3v*20초 + vt = 1.5vt, t = 120초)
(단, 연결체를 여러개 짓고 계속 증폭을 돌린다면 120초 이상이어도 차이가 발생하나 극히 드문경우라 제외)
따라서, 증폭중복을 허용해도, 타이밍러시류나 기타업글시간의 차이는 거의 없으며,
(특히 프로수준에서는 지금과 거의 차이가 없음) 분명히 플토에게 상향이긴하나 타이밍러시와 같은 전략으로 인해서 밸런스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낮다.
(거신을 15초 빨리 뽑는다해도, 증폭 4방을 모아야하는 만큼 다른 부분에서 딜레이가 발생)
오히려, 게이머가 증폭을 한곳에 몰아쓸지, 아니면 골고루 사용할지의 선택에 대한 다양성이 생겨서, 더 전략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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