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hsh0908y
작성일 2012-02-02 17:41:51 KST 조회 181
제목
지금 밸런스의 가장 큰 문제점은

1.공대공에 비해 지대공이 너무 셈

2.공중유닛간의 상성관계가 뚜렷하지 않음 


이게 지금 밸런스랑 무슨 상관이냐고 할 수 있겠지만

만약에 지대공이 너프되고 공대공유닛 의존도가 조금 높아진다면

1.거신

거신을 뽑음→상대가 바이킹(타락귀)를 뽑음→거신을 지키려면 추적자가 아니라 공대공유닛이 있어야함→근데 추적자를 덜 뽑을 순 없음→거신 수 감소,그 대신 적은 수의 거신을 지키기는 조금 더 쉬움

2.의료선

제공권이 없으면 의료선 견제를 할 수가 없음

그러므로 테란은 견제를 하려면 제공권을 장악해야 하고

토스,저그는 마찬가지로 견제를 안받으려면 제공권을 장악해야 함

견제를 막기 위해 순찰하는 제공 전투기,의료선을 호위하는 제공 전투기, 제공 전투기를 끊기 위한 지상유닛들의 움직임 등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볼 수 있음

3.후반유닛의 버프

후반유닛은 후반에 진정한 빛을 발해야 하는 법인데

오히려 패스트전략만 흥하고 후반엔 쓰레기가됨(예를들면 3차관1우관,밴시쓰는111)


결론

밸런스패치의 방향은

1.지대공의 너프

2.공대공의 버프

3.공대지의 너프

4.공대공유닛간의 뚜렷한 상성

5.제공권을 장악했을 때의 큰 이점,단 지상유닛에게 직접적으로 타격을 입히거나 도움을 주는 공중유닛은 일부로 제한


제공권을 장악한 후의 공중유닛의 의미는 메카닉테테전 바이킹정도. 유닛 빼서 부수자니 손해인거같고 놔두자니 저게 내 정보 다 빼가고 여기저기 흔들면서 귀찮게함.근데 제공권없는 상대가 제공포기하고 패기있게 닥치고 달려들면 돌격모드바이킹정도의 역할밖에 못하게


단점

1.딴게임 만드는거같음

2,우관,우공에 비해 둥지탑의 타이밍은 느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차도남닉넴중복 (2012-02-02 17:4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이킹에 민주화당해봐야 정신차리지
아이콘 hsh0908y (2012-02-02 17:44: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상성을 뚜렷하게 만든다니까요
바이킹카운터도 생기게 돼있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