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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천제누구
작성일 2012-03-06 15:15:51 KST 조회 107
제목
스타2 부분유료화에대한 구조를 생각해봤음

1. 지금에 아무 짝에 쓸모없는 킬수가 올라갈 수록 유닛의 칭호가 올라가는것을 이용한것임,

예를들면 일정 킬수가 올라갈 수록 그 유닛의 외양이나 모션(?) 등을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임, 이제 거기까지만 하면 다양한 장식들이나 그런것을 추가할 수 있겠죠


2. 각각 유닛들에 대해 '경험치' 같은걸 부여하는것임, 약간 경험치라는 단어선택이 안좋긴 한데 대략 이해하기 쉽게 그 단어를 쓰자면, 자기가 레더에서 이를테면 해병으로 킬한만큼 경험치를 주는것임, 몰론 그 경험치는 게임 내에서는 효능이 없고 단지 게임 외적에서 경험치 같은게 쌓여서 그것이 일정량 이상 쌓이면 위에 나온것처럼 '일정 킬수 이상 한 유닛의 모양이 조금씩 바뀔 수 있게 하는' 것 따위를 살 수 있게 하는것임 (응? 그러면 우주모함으로 경험치 쌓긴 글렀네) 만약 여기서 자기가 그 스킨을 그냥 갖고싶다!! 하는 애들은 이제 캐쉬 ㄱㄱ 


3. 인터페이스창 코디라는 방법도 하나 있음. 지금 우리의 스2 인터페이스는 크게 테란, 프로토스, 저그 인터페이스로 구별되 있는데 이것을 각자 자기 마음대로 꾸밀 수 있도록 해주는것임. 몰론 캐쉬와 차별화하기 위해서 일반 유저들은 '그 종족으로 몇승 이상' 해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그게 싫거나 자기는 유니크한것을 원하는 분들은 캐쉬질 하면 되는것임, 혹시 '누가 그런걸 사겠어?' 라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사는사람 있다......... 분명...ㅋㅋㅋ 



위의 3개 모두 벨런스에 영향이 안가는 선에서 생각해 본건데.............. 이정도면 그래도 카와이한 모양을 갖고싶어하는 사람들에겐 돈을 끄집어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도 그냥 색다른거 보려고 프로그램 바꿔가면서 색패치 하듯이....... 블리자드에서 그런 '스킨' 같은걸 추가해주면 나름 스2에도 부분유료화에 대해 생각해 볼 수도 있을듯. ㅇㅅㅇ


 그리고 솔직히 블리자드에서 생각만하면 제가 이렇게 써놓은것보다 더 많이 만들 수 있을듯...-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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