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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박쥐미러문
작성일 2012-03-11 23:06:11 KST 조회 263
제목
근데 테프전 후반 갔을 때, 테란도 병영 엄청 늘리는 건 안됨?



차관은 20-30개씩 하는데


병영이 20-30개씩 지어져있는 건 못 본거 같은데 나만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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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플러발매임박 (2012-03-11 23:0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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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확보.

ㄴ자형이라는 기형적인 모양+끼임방지 때문에 차관에 비하면 공간낭비가 심하죠.

근데 이건 맵으로 극복 가능하긴함.
박쥐미러문 (2012-03-11 23:0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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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흠 그래서인가......근데 앞마당쪽 뭐 이런것도 전부 활용하면 그렇게 많이 문제가 될 거 같진 않은데 흠;;
아이콘 착한테란 (2012-03-11 23:0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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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려봤자
관문보다 나오는 시간 딸림
부피가 커서 필연적으로 본진 외로 생산시설이 퍼지는데 결국 각개격파됨

ㅇㅇ
케플러발매임박 (2012-03-11 23:0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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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시간 자체는 비슷비슷해요. 공간확보 능력이 사실 제일 크죠,
박쥐미러문 (2012-03-11 23:0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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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테란 // 일단 찍어둔다면 비슷하지 않음? 전투중 나와있는데;
감시왕저그 (2012-03-11 23:0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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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과는 달리 선쿨이 있으니까요
감시왕저그 (2012-03-11 23:0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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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많이 지어놔야 어느 정도 맞춰지긴 함
박쥐미러문 (2012-03-11 23:0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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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왕저그 // 그런걸 감안하더라도, 전투 중 생산 가능한데, 압도적으로 30초씩 차이나고 이러는 건 아닐 거 같은데.......
케플러발매임박 (2012-03-11 23:1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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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설계상 똑같이 차원병영 혹은 빌탐감소하면 그건 게임 망치는거고

결국엔 공간낭비적인 측면에서의 개선이 필요함.
아이콘 착한테란 (2012-03-11 23:1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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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 많이 짓는건 관문자체는 여기저기 퍼져 있어도 생산지점은 통일시킬수 있지만
병영은 그게 안됨

갠적으론 이게 제일 크다고 생각하는데
감시왕저그 (2012-03-11 23:1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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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지어놓는 게 좋긴 한데 유닛 죽을 때마다 찍어놔야 되고 기술실 신경써줘야 되고 그런 점 등이 좀 애로사항
안소희프로에스 (2012-03-11 23:1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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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이석이그렇게해요
아이콘 착한테란 (2012-03-11 23:1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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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도 한 20-30늘어나면 본진외로 지어줘야 하는건 병영이랑 매한가지죠
결국 생산방식의 차이가 제일 큰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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