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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테란이라죄송해요
작성일 2012-03-15 12:55:34 KST 조회 401
제목
불법복제를 쉽게 할수 있어서 게임이 안팔림..

불법복제를 쉽게 할 수 있어서 게임이 안팔림..

그래서 기술적으로 투자를 해서 불법복제를 쉽게 못하도록 했음

그랬더니 게임이 더 안팔림...

 

이말인 즉슨...

패키지게임이라는것 자체가

애초에 시장에서 돈으로 거래가 될수 있을만한

수익모델이 아니였다는것..

 

결국엔 이런 시장의 흐름을 깨닫고

블리자드도 전통적인 패키지 위주의 발매를 종료하고

부분유료 위주로 나가겠지..

그리고 게임은 더더욱 돈주고 살 가치가 없는

그냥 장사속 가득한 덩어리가 되어가고........

 

싱글 캠페인, 스토리, 엔딩 이런거 없고

그저 유저들이 어떻게든 한게임한게임 할때마다 돈을 쓰게 만드는

천편일률적인 게임들만 기계적으로 찍어내는것..

문화컨텐츠와는 전혀 다른 세상으로 나갈수 밖에 없는것..

 

테란은 기본으로 플레이 하게 하고

타종족 플레이 하려면 락 잠금 해제에 한달에 5천원씩 ㅋㅋ

전투자극제 쓰게하는데 일주일에 천원

펌핑 속도 25% 향상에 하루에 2천원

사행성을 위해 업글 없애고 강화기능 만들어서

+15 가우스소총 이런거 ㅋㅋ

중독성을 위해

해병한마리 한마리마다 레벨이나 개별 능력치 붙어서

해병 키우기 같은 맵 한번 하면 레벨 업그레이드 시켜주니깐

유저들은 해병 레벨 올리려고

하루종일 해병 허리돌리기만 반복반복반복 ㅋㅋㅋ

유저들은 다른 유저들 프로필 볼때 승패 이런건 모르고

그냥 어떤 레벨높은 유닛들을 가지고 있나 뒤져보며 부러워하기..

부러워 하며 자기도 키울려고 미친듯이 노가다 ㅋㅋ

열등감과 우월감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걸 재밌다고 착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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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웜 (2012-03-15 13:0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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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과 스토리가 없는 블리자드 게임이라니 끔찍하네요.

정말 한국만큼 게임 시장 제대로 뒤틀린 곳도 없을듯.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이 정품패키지를 무의미하게 만들고 사람들이 정당하게 지불해야 할돈도 안내는걸 당연하게 여기니 참 답답합니다.
아이콘 weezle (2012-03-15 13:0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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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블리자드게임이 저렇지않기에 블리자드게임을 좋아하는데...
사막오징어 (2012-03-15 13:1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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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관련 인식이 뒤처진 우리나라 중국만 그런듯
드래곤웜 (2012-03-15 13:1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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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zle/사실 그게 블쟈게임의 셀링포인트인데 말이죠. 이 글처럼 될 가능성은 솔직히 없다고 믿고 싶다만, 하여간 한국 인터넷 구조랑 복돌 마인드는 한번 제대로 색출해서 제거해야 된다고봅니다
아이콘 후방SCV (2012-03-15 13:1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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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펙트자체가 엉성하네요. 현재도 전세계 최대매출을 올리는 회사 순위권에는 패키지게임회사가 전부 차지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스타2는 6개월매출만 4천억에 육박한다는데 앵간한 부분유료화 온라인게임 수십년치의 매출입니다.
역대 pc패키지판매량으로는 스타1을 제외하면 가장많이 팔린수치고요.
일단 기본적인건 알고 분석을 하셔야할듯.
그리고 단순 돈버는거로만 치면 와우라는 가장 많은 매출을올리는 상품부터 시작했겠죠.
결국은 얼마를더벌건 말건보다 회사의 경영철학이 중요한거.
아이콘 국파티 (2012-03-15 13:2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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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래서 블자가 실적부진을 이유로 600여명 인원감축을 했습니까? 님 말씀의 펙트가 더 이상해 보이네여. 600명이면 무시할만한 수의 인원감축은 아닙니다만.
아이콘 후방SCV (2012-03-15 13:2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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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가 자회사와 전세계에 서비스중인 모든 온라인게임 매출을 다합친 년매출에 무려 80%에 차지하는돈을 스타2가 6개월만에 벌어들인거예요. 유즈맵이 좀 메롱한탓에 동접량이 아시아권에서 기대보다적지만 회사의 이익측면으로 접근한다면 온라인게임이 아니라 애초에 패키지게임이 동접유지는 큰요인이아니죠. 얼마를 팔았냐는거로 끝나니까요. (전세계 총동접은 역대 RTS게임중 최고기록까지 보유하고있으니. 그리 비관적일것도 없지않나요?)
아이콘 후방SCV (2012-03-15 13:2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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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파티 // 총매출은 증가했습니다. 매출실적발표를 참고하세요. 와우이용자수 하락으로 서비스인원부문으로 대폭감소하긴햇지만 무료 4천명이 넘어가게 너무뿔려놓은 규모를 줄인거예요.
블리자드가 과거부터 흐름에따라 팀전체를 소멸시키거나 해고하는일은 간간히 있었어요.

뭔 색안경을끼고 보시나.
아이콘 후방SCV (2012-03-15 13:3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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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진짜 위기였을때는 스타1나오기 직전과 와우나오기 직전이 가장 힘들었던때고 그때는 실질적으로 수입이 없었던 시기였어요. 지금은 그때랑은 완전히 개념이 다른거 다른말로 차기온라인 서비스시작하면 또 인원이 몇년간은 확늘어날꺼예요. 그리고 다른국가에서나 필요한 부서에서는 지금도 사람구하고있어요. 회사가 재정적으로 어려워서 잘라낸거랑은 완전히 다른개념.
아이콘 닭쳐언니 (2012-03-15 13:4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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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파티 저사람은 무슨말을 하는겨 무슨 스2쪽 인원을 감축한건가 거의다 와우쪽 gm감축한거로 알고있는데 아는 지식만 동원해서 본인 의견에 맞게 끼워맞추기 쩜
아이콘 국파티 (2012-03-15 13:5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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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v님 색안경을 끼고 보다뇨. 인원감축 일로 그렇게 비관적으로 보진 않습니다. 댓글로 남길려다가 스2게시판 특성상 그냥 지나가는 글인지 알고 신경안썻는데 ;; 제가 블자 직원도 아니고여 매출실적이나 회사재정 관심없구여~인원감축 기사보고 예전 깡패블자도 많이 죽었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서 쓴 댓글이었습니다. 다른국가에서 사람 구하는걸 아시는지? 자세히 아시네여.
KORseraph (2012-03-15 14:1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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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유닛 뽑을때 온라인 결재 시스템으로 바꾸라고 하세요 ㅋㅋ 그러면 유닛 한기 잃을때마다 욕하고 난리 칠겁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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