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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돌격전차
작성일 2012-03-24 11:12:25 KST 조회 260
제목
스2 몇가지 개선해야 할 부분

첫번째

움직임 부분

래더 게임속도가 1.4배속인가로 알고있는데

정상속도를 빨리 감기 한듯한 부자연스러운 빠르기 


추적자가 그렇고 해병 달리는게 그렇다 

왜 굳이 이 속도로 해야 하는건지 

사소한 거지만 마치 곰플레이어 조정해서 동영상 1.4배속 한듯한 느낌은 

처음 보는 사람한테 위화감을 주기 쉬움 


속도 자체에 문제가 없다면 문제가 없는 속도인데 빨리 감기한 듯한 느낌을 주는

움직임을 그에 맞춰야 할 것






두번째

유닛 수 제한

CPU 기술력 제한을 우선 고려해야 겠으나 

300 정도까지 늘려도 별 상관이 없을 것 


회전력을 보장하기 위해서 60~70 기의 일꾼을 유지해야 하는걸 감안하면

실질 병력은 130~140이 한계

평균인구수가 3? 정도 되는 토스는 유닛 다 합해서 40기를 채 못굴린다는 뜻 

그렇다고 덩치가 크거나 덜 오밀조밀 한것도 아니고 


각 진영의 한계까지 모은 전병력이 한 화면안에서 다 싸울 수 있다는 점이 

장점보다는 단점같음 






세번째

전선 고착화가 필요함 

스1에서 이게 문제 되서 언덕 뚫기 좋으라고 언덕 명중률 보정 없애고

전차 라인 뚫기 쉬우라고 토스한테 전차 카운터 존나 주고 

저그도 럴커 가지고 자리잡고 안잡고 전투력 차이 안나게 맹독충으로 대체 하고


전선을 만들어낼 수 있는 종족이 유일하게 테란이 남은 셈인데 

저그전에는 극심한 기동력 차이

토스전에는 극심한 전선붕괴유닛 때문에 


결국 테테전 말고는 전선이 만들어지지 못함


고착화 되면 재미없어 보이지 

스1 테테전 정도의 한번 그어지면 정말 뚫기 어려운 그런 전선 말고 

나름 긴장감을 조성할 수 있는 수준의 전선은 필요하다고 생각함


지금 돌아가는 거는 아닌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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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티부심 (2012-03-24 11:1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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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는 그냥 님 컴터 사양이 후달려서 프레임이 안나오는거인듯.
프케 (2012-03-24 11: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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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다 개동감 2번째는 여러가지 밸런스 상 문제가 커지는데 전체적으로는 3가지 전부 저도 진지하게 생각하는 문제네요
아이콘 쥐로군 (2012-03-24 11:1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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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는 확팩서 풀리겠죠-_-;;
아이콘 ElapsedTime (2012-03-24 11:1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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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는 군심에서 해결
아이콘 Runia (2012-03-24 11:1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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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인구 300된다 치면...
토스 어케 이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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