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주보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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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3-28 17:35:15 KST | 조회 | 163 |
제목 |
개발팀 패치 노트를 한번 더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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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와 사용자 지정 게임 선택
지난 블리즈컨 2011에서 새로운 아케이드 시스템과 사용자 지정 게임 제작 도구에 대해서 말씀 드렸는데요. 그 이후로 계속해서 변경 작업을 진행해 왔고 플레이어 분들이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게 준비되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희가 듣고 있는 가장 큰 불만은 인기도 시스템과 게임(지도) 목록 표시 방식에 대한 것인데요. 저희는 이 인터페이스가 플레이어 지향적인 환경이어야 하는지 아니면 지도 제작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형식이어야 하는지라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도 제작자 분들은 특정 지도에 어떤 형태의 ‘유리함’도 주지 않는 매우 평등한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선호하시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대다수의 플레이어 분들은 수백 개의 지도 중에서 어느 지도가 재미있는지 일일이 찾아보기 보다는 최고의 지도들만 쉽게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재미 있거나 없거나”라는 시스템을 도입했었지만, 이것만으로는 다수의 지도 제작자 분들에게 충분하지 않았기에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패치 1.5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열려 있는 게임 목록”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정확하게는 열려있는 모든 게임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며 수많은 게임 중 일부를 선택하여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게임 목록을 결정하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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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생성된 모든 방을 디스플레이 해주는 방식이 아닌 원래의 시스템과 적절히 섞는다는 얘긴데
스1같은 공방 시스템은 아닐 것으로 예상되네요
수많은 게임중에 일부라는데 수많은 게임이 일단 생기기라도 했으면 -_-...
어쨋든 열려있는 게임목록이라도 생기면 다른 맵으로 공방도 해볼 기회가 생길 수는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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