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Zej
작성일 2012-03-28 22:49:58 KST 조회 187
제목
재능이 중요한게 아니라. "프로화"가 중요한거임.

유저수가 그나마 많았다고 하는 카스 , WOW 이런 종목들이 할말이 많죠.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886488&page=3

이글이 맞는말임. 

솔직히 한국인이라서 잘한다는건 말이 안됨

한국인이 재능이 있는게 아니라

한국이 프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잘하는거임 - 스타 이야기인듯.


우리나라에서 RTS뺴고 그나마 흥한게 카스 아닌가요? 프로화 자체가 상대가 안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비 주류 게임은 어쩔수가 없어요. 카스 팀을 예를 들면 SK 가 언제부터 활동했나요? 우리나라 사람들 카스 1.3 공방에서(어쩌면 그 이전) 놀때부터 외국애들은 프로끼리 연습하면서 크던작던 대회를 치뤄왔습니다. 해외 카스판은 이때부터 프로 시스템이 갖춰져 있었고 대부분의 유럽 명문 게이밍팀. SK , mTw ,mouz, 이런팀들은 10년전에도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HLTV 카스 대회보면서 외국 게이밍팀들 사이트 자주 가곤했는데. 얘네들은 메인이 카스고 나머지 종목들도 한두명팀 그 게임의 탑 게이머가 한명씩 팀 소속이 되어있었지요. 유럽에서도 카스에 비하면 상대적으론 비인기 종목들이었지만 돈을 얼마 받는지는 몰라도 어쨋든 프로였습니다. WOW는 뭐 우리나라는 프로판이 없었다고 보면 되구요. WOW팀이 해외나가서 대회할때나 큰 유명대회에서 외국팀들끼리 붙을때 팀이름 뭐 항상 유명한 그런팀들 아니였던가요? 퀘이크, 도타 , 언리얼 , CoD 외국에서 흥했다고 하는 게임들 상위권 입상팀들보면 거의외국 이스포츠좀 봤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있던 팀 네임이죠. 이미 프로화라는거죠 거기선.  


예전부터 그랬지만 북미는 뭔가 게임 초기엔 잘하다가 유럽한테 계속 밀리죠... 카스도 그랬고 rts는 말할것도 없고. 지금 lol도 잘 모르지만 m5 m5 하는거 보면 밀렸다고? 말할수 있겠죠. 유럽이 진짜 짱인게 ESL 시스템인것 같아요. http://www.esl.eu/eu/ems/season10/ 종목도 다양하고 뭔가 아마추어 대회들 같긴한데 최신게임들보면 프로팀들 이름이 많이 보입니다. 


뭐 결론적으로 하고 싶은말은 오늘 이 떡밥이 lol 에서 CLG가 콩팀한테 져서 시작된건데.

카스 온게임넷에서 최고로 밀어줄때도 지금 이 lol의 반응 정돈 아니였습니다.

lol 후로게이머가 얼마나 갈질 모르겠지만. 몇년 지속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봐요. 

우리나라 선수들은 따라가는 입장이니. 이제 나름 프로화를 꿈꾸는것 같은데. 제대로 프로화만 된다면

경쟁력 있다고 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