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blind korean fanboys (한국선수들만 장님처럼 좋아하는 팬들에게)
유럽에는 한국처럼 프로게이머가 될려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선수들이 많지않다. 그래서 한국 선수들은 연습상대도 많을것이며 이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많이된다. 질문 하나 하자면, 유럽이나 미국팀리더들 중에 스타나 RTS류 게임을 상위권 레벨로 플레이해본적이 있나? 내가 장담하는데 거의 없을것이다.
한국 선수들은 항상 자기들끼리 뭉쳐서 해외게이머들이랑 싸울려 한다. 이건 해외 커뮤니티에 문제가 있는거다 (우리도 똑같이 할수있지않는가?). 하지만 지금 현재 한국인들은 훨신더 잘하고 더욱 스타에 투자하는 선수들이 많다. 원리는 이렇다. 내가 만약 한국선수들이랑 연겜을 한다면, 그 연겜 파트너는 아마도 나의 전략및 정보를 유출시킬것이다. 왜? 이게 바로 "한국 자부심"의 원리니깐. 난 한국인이 아니다. 고로 한국어를 하지 못하면 이 이슈는 내가 막을수가없다. 물론 스타테일팀선수들은 우리와 스폰서가있기 때문에 내가 믿는데, 다른 모든 한국인들은 해외게이머를 상대로 싸울려고 한다( 예: 임재덕이 나랑 플레이하기전에 다른 10명의 한국선수들과 전략을 나누는거?)
이게 만약 누군가의 실력을 판단하기에 공정한 상황이라면 난 할말이없다. 아마도 내가 한국어를 안배우고 한국가서 연습한 내잘못인가?
바보들,
나니와
---------------
으아 나니와선수 영어는 해석이 어렵네요... 왓다리 갔다리 ㅠㅠ 이해해주세요
원글:
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326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