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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르노르
작성일 2012-04-13 15:17:22 KST 조회 156
제목
게임 제작의 메인은 기획이어야 함
외국은 그걸 잘 지키는 반면에 우리는 기획을 졸라 무시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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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치즈퐁듀- (2012-04-13 15:1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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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기획은 사장이죠.

그 아래가 디랙터고....-_-;;;

사장이 까라면 까는구조... 문제는 보통 사장이 자주 관여함....
아이콘 모른척해줘요 (2012-04-13 15:2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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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는 메인이 되면 안되요..실제 업계에 있어보세요.
프로그래머 싹 죽일 생각임? 말도 안되는 기획안 가지고 프로그래머가 먼 수로 만듬?

기획자는 메인이 아니고
유통, 개발, CS 3가지를 묶어 관리하는 자리입니다.

기획이 무시되는게 아니고
프로그래머 공석이나 신규 프로그래머가 들어와 실력부족현상이 생기는 문제 때문입니다.
아이콘 모른척해줘요 (2012-04-13 15:2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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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결국은 사장이 문제입니다.

머 만들면 "이걸로 돈 되겠냐?" 이거임...
아르노르 (2012-04-13 15:2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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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른척해줘요 // 밑에 글에서 말했듯이 지금 우리나라에서 '기획자'는 팀장으로서의 역할론 안 맞죠 그렇기 때문에 기획자가 팀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그래픽, 사운드의 기본적인 상식은 가지고 있고 팀원들을 조율할 수 있는 리더격의 능력을 요구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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