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오메가리스크 | ||
---|---|---|---|
작성일 | 2012-05-02 12:21:16 KST | 조회 | 174 |
제목 |
애초에 맵핵은 시스템상 원천적으로 못막음
|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3 같은 경우 한 플레이어가 어떤 유닛을 움직이도록 명령을 내릴 경우, 그 명령을 내렸다는 사실을 다른 모든 접속한 컴퓨터에게 보내고 나머지는 각자 알아서 에뮬레이트 하는 식이다. 같이 게임을 하는 사람이 완벽히 같은 광경을 보고 있지는 않다는 것. 물론 이 방식은 동기화만 잘 되면 별 문제없이 돌아가니까 자연스럽긴 하며 처리 속도도 빠른 편이지만, 근본적으로 상대의 모든 정보를 모든 접속한 컴퓨터가 알게 되므로, 그걸 맵핵이 찾아서 보여주면 그만이라는 것.
-엔하위키-
바이러스나 해킹을 원천적으로 막는 보안시스템을 만드는게 불가능하듯 맵핵도 그러함
맵핵을 막으려면 그냥 꾸준한 패치와 광범위한 감시활동으로 계정삭제하는 방법밖에는 없음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